김학도 창의산업정책관은 이날 2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4층 로즈마리홀에서 열린 '2014 아시아소비자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세계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수상 기업들은 4만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품질과 서비스에 대해 1등 브랜드로 인정한 기업들"이라며 "그동안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얻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기업의 좋은 성과와 사례들이 업계에 널리 확산되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마지막으로 백척간두 진일보(百尺竿頭進一步)를 강조했다. 백척간두 진일보란 일정한 경지에 도달하였어도 거기서 멈추지 않고 더욱 노력한다는 뜻이다.
머지않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우리 기업, 브랜드를 더 많이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모친상인데도 왔다, 제발 푸바오 한번만…" 간청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