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트라·오송바이오엑스포 MOU 체결

최종수정 2014.01.22 11:11 기사입력 2014.01.22 11:1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코트라는 오송엑스포 조직위와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2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트라는 해외 바이어 초청 대규모 수출 상담회 개최, 해외 부스 참가업체 유치,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등을 지원한다. 또한 글로벌 의료바이오 기업들을 초청해 국내기업이 제품공급, 기술협력, 신제품 공동개발 등에 협력할 수 있도록 글로벌파트너링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바이오산업은 창조경제를 견인할 수 있는 유망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국내 산업은 연평균 15% 내외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출도 17%대의 고성장세다. 하지만 아직까지 수출 초보기업들이 많아 해외시장 진출지원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다.

코트라와 오송엑스포조직위는 송바이오엑스포가 국내 바이오산업의 인지도를 대내외적으로 높이고 대규모 해외바이어 초청사업을 통해 한국 바이오상품 수출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영호 사장은 “바이오산업은 미래의 핵심 성장산업”이라며 “내수시장을 넘어 해외시장개척 확대를 통해 무역 2조 달러 시대의 주력산업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수출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영교 오송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코트라와의 협력으로 전 세계 우수 바이오 기업과 바이어가 참가해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창출되는 산업엑스포를 개최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가 바이오산업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