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 1·2·3, 국내 시장 누적 판매량 1000만대…5인치 이상 대화면, 펜 특징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국내 시장 누적 판매량 1000만 대(공급 기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지난 2011년 첫 선을 보인 후 갤럭시 노트 2, 갤럭시 노트 3 등 매년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 출시로 이어져 2년 1개월만에 국내 1000만 대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첨단 기술에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독창적인 S펜, 강력한 멀티태스킹과 창의적인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는 대화면은 매년 더욱 혁신적인 기능으로 진화를 거듭했다.
세 가지 모델 모두 글로벌 텐밀리언셀러에 오르며 판매 속도 또한 가속화되고 있다. 글로벌 1000만 대 판매를 돌파하기까지 갤럭시 노트는 9개월, 갤럭시 노트 2는 4개월, 갤럭시 노트 3는 2개월이 걸렸다. 전작에 비해 판매 속도가 2배 이상 빨라지는 것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이벤트 홈페이지(Galaxynote-10million.co.kr)를 통해 '천만이 노트하다! 갤럭시 노트 팬 페스타' 행사를 실시한다. 홈페이지에서 응모한 갤럭시 노트 3 신규 구매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뮤지컬 맘마미아, 저지보이스 티켓 총 100매(50명, 1인2매)과 삼성 카메라(ST-66, 1000명)를 증정한다. 축하 메시지를 남긴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버랜드 티켓(500명, 1인2매), 갤럭시 노트 3의 새로운 기능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유한 응모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에버랜드 티켓(500명, 1인2매)을 제공한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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