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의당-보건의료단체, 의료민영화 저지 공동 대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의당, 보건의료 5단체, 보건의료노조 국회서 조찬 간담회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정의당은 9일 보건의료 관련 6개 대표자들과 함께 의료 민영화 저지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의료민영화는 의료보건산업은 물론 국민에게 커다란 부작용을 안겨줄 것이라며 저지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심상정 정의당 원내대표, 정의당 교육의료민영화 저지 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진후 의원, 서기호 의원, 노환규 대한의사협회 회장, 김세영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 회장, 조찬휘 대한약사회 회장, 성명숙 대한간호협회 회장, 유지현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심상정 정의당 원내대표는 "원격진료 문제나 영리 자회사 문제는 더 길게 말할 것 없이 의료 민영화, 시장화 하는 길임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다"며 "정부가 의료를 돈벌이로 취급하는 것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현재 논란이 되는 문제 외에도 건강보험의 보장성이 낮은 문제나, 낮은 보험 수가 문제 등 근본적인 고민과 사회적 합의 역시 풀어가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노환규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의료 민영화 단어에 대한 혼란이 크지만 국민들이 실제 우려하는 것은 이익 창출이 진료보다 우선되는 진료체계가 아닌가 싶다"며 "국민을 위한 보건의료제도 만들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김세형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은 "수가 이런 것은 부차적인 문제"라며 "정부가 도입하려 하는 제도는 국민에게 피해가 되는 제도"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돈의 흐름을 투명하게 하면 영리병원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정부가 주장하지만, 사무장 병원이 눈에 띄고 바지 약국이 뻔히 존재 하는데도 돈의 흐름을 잡지 못하고 있다"며 "막겠다는 정부의 약속을 믿을 수 없으며 정부가 돈의 흐 능력도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 회장은 "우리나라 자본이 동네 빵집을 초토화하는 것을 봤지 않냐"며 "정부가 서비스산업활성화라는 명목으로 의료산업까지 열어주려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책의 부작용이 가져올 고통이 엄청날 것"이라며 "의료보건 5개 단체는 물론 보건의료까지 이 문제에 반대한다는 것은 이 부분에 대한 심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유지현 보건의료산업노조 위원장은 "올해 2, 4, 6월 투자활성화 대책이 국회에 오를 것으로 본다"며 "올해가 가장 위기의 해로 보고 명운을 걸고 (의료 민영화를)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향후 민주당 및 보건의료단체와 함께 의료 민영화 저지 투쟁에 나설 계획이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