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만원→30만원
중국 텐센트는 블레이드앤소울의 공개테스트(OBT)를 지난달 28일 오후 2시(현지시간)부터 시작했다. 사전계정 생성 이벤트를 공지한 지난달 21일부터 지난 1일 오후 3시까지 게임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수는 1075만회에 달한다. 홍종길 애널리스트는 "중국에서의 블레이드앤소울 흥행 규모가 시장 예상을 상회할 전망"이라며 "내년 중국 블레이드앤소울의 로열티 수입 전망치를 기존 1029억원에서 1404억원으로 36.4% 상향조정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내 블레이드앤소울과 중국 아이온은 월정액 방식의 유료 게임으로 콘텐츠 부족 등으로 이용자들이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월정액 이용료을 계속 지불하며 게임을 해야 할 이유가 없었다"며 "중국 블레이드앤소울은 기본적으로 무료이기 때문에 재미가 있다면 이용자들이 자신의 여건에 맞춰 게임을 즐길 것"이라고 내다봤다.
중국 블레이드앤소울은 1년 6개월간 국내에서 축적된 서비스로 충분한 콘텐츠가 있고, 2년간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거쳤다는 판단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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