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net , 故 유재하 스페셜 무대 선보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net , 故 유재하 스페셜 무대 선보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
가수 故 유재하 스페셜 무대가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Mnet 제작진은 20일 "유재하를 기리기 위한 특별무대가 Mnet 에서 펼쳐진다. 오늘 20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 '라이브 음악의 모든 것', Mnet '머스트' 4회에는 'R&B의 대가' 김조한, 김형중’ 그리고 '유재하 슈퍼밴드'가 출연한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이어 "지난 11일에 진행된 '유재하 스페셜' 녹화무대는 이한철, 스윗소로우, 원모어찬스 등 '감성보컬' 뮤지션이 총집합하며 추억과 감동을 선사했다"고 설명했다.

첫 무대는 '알앤비 대디', '알앤비 인간문화재'라고 불리며 국내에 R&B 음악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김조한이 첫 무대를 장식했다. 1993년 그룹 솔리드로 데뷔해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알앤비 음악을 선보인 김조한은 새 앨범 '별, 달, 다', '사랑이 늦어서 미안해', '사랑에 빠지고 싶다'를 부르며 감미로운 음악을 선사했다. 또, '토이' 4집부터 5집 타이틀곡 '좋은사람'으로 친숙한 김형중도 출연해, '가까워진다', '그랬나봐', '좋은사람'을 불렀다.

이날 하이라이트는 한국가요사의 전설, 故 유재하의 특별무대였다. 유재하는 1987년 '사랑하기 때문에' 앨범을 남기고 불의의 사고로 운명을 달리한 비운의 가수다. 단 한장만의 앨범을 남겼는데도 불구하고 26년이 넘는 시간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받은 한국 가요사의 전설이다.
많은 이들은 유재하가 떠난 이듬해부터 그를 기리기 위한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는 슈퍼밴드, 이한철, 스윗소로우, 원모어찬스, 정준일, 권영찬이 의기투합해 ‘유재하 슈퍼밴드’를 결성해, 심사진 섭외부터 홍보까지 손수 준비하며 더욱 의미있는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이날 '유재하 슈퍼밴드'는 '텅 빈 오늘밤', '우울한 편지', '사랑하기 때문에' 곡을 부르며, 그리움과 추억을 선사했다.

한편 '유재하', 그를 기리기 위한 스페셜 무대는 20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 Mnet 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준용 기자 cj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