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英 의료관광 시찰단, 화순전남대병원 유럽에 적극 추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국 의료관광시찰단인 옥스퍼드大 의대 게리 보데커 교수(오른쪽에서 다섯번째)와 제프리 왈포드 교수(왼쪽에서 두번째), 안드레아 그랜트 관광신문 기자(왼쪽에서 첫번째) 등이 화순전남대병원을 방문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영국 의료관광시찰단인 옥스퍼드大 의대 게리 보데커 교수(오른쪽에서 다섯번째)와 제프리 왈포드 교수(왼쪽에서 두번째), 안드레아 그랜트 관광신문 기자(왼쪽에서 첫번째) 등이 화순전남대병원을 방문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英 의료관광 시찰단 화순전남대병원 방문…글로벌 경쟁력에 큰 관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8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옥스퍼드대학교의 의대 교수 등 영국 의료관광시찰단이 지난 4일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직무대행 정신)을 찾아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영국 의료시찰단은 옥스퍼드大 의대 게리 보데커 교수, 의학과 경영학을 접목한 교육학자인 제프리 왈포드 교수, 영국보건기구(NHS)에서 의료시스템을 연구중인 ‘칼리지 오브 메디신’의 여성CEO 데보라 크랙씨, 관광신문 여성저널리스트인 안드레아 그랜트 기자, 의료기관 통합컨설팅을 맡고 있는 ‘빌딩 비전그룹’의 야세르 루이바씨 등 5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보데커 교수와 왈포드 교수 등은 영국 의료정책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권위자들로서, 세계 각국의 전통의학과 한의학을 포함한 통합의학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들은 한국관광공사의 초청으로 내한, 경남 산청에서 열린 한방엑스포 등을 둘러본 뒤 화순을 찾았다.
수도권이 아닌 군 단위에 위치한 화순전남대병원이 JCI 재인증으로 입증된 세계수준의 의료서비스와 해외환자 유치증가율 1위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점을 전해 듣고 놀라워했다. 감마나이프 퍼펙션 등 최신 방사선 수술 장비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보데커 교수는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암·관절을 특화한 의료경쟁력, 폭넓은 국제적 네트워크 등을 두루 갖춘 매우 인상적인 병원”이라며 “높은 의료수준을 바탕으로 우호적인 상호협력을 기대한다”고 찬사를 보냈다.

캐나다 토론토 출신의 여기자인 그랜트씨는 “영국과 캐나다를 비롯, 여러 나라의 의료기관을 두루 살펴봤지만 이곳은 주위환경이 쾌적하고, 첨단의술 또한 뛰어나다는 명성을 얻고 있다”면서 “세계의 유명병원들에 비해 손색없는 이곳을 유럽에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녀는 병원에서 암 표지자 검사를 받기도 했다.

영국 시찰단을 맞이한 윤택림 관절센터장은 “세계 각국의 의사들이 화순에서 연수교육을 받고, 해외환자들의 입원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며 “상호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교류협력방안이 마련되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