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현대하이스코 의 사내지식포털인 '하이스퀘어'가 개설 1주년을 맞았다.
23일 회사측에 따르면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공유한 하이스퀘어에 지난 한해 1만 4000건의 다양한 제안이 등록됐다. 작년 9월 오픈 이후 매달 1000건이 넘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임직원의 투자, 댓글, 추천 등은 한해 43만 7000건으로 직원 한명당 연평균 284회 피드백을 한 셈이다.
현대하이스코 관계자는 "아이디어가 채택되면 제안자는 모집한 투자액의 7%에 해당되는 금액을, 투자자는 투자금의 3%에 달하는 액수를 배당받아 현금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하이스코는 지난 2006년 원가절감 활동을 시작하면서 임직원이 담당 업무에서 비용을 절감하면 그 금액의 일부를 인센티브로 지급해 왔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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