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이런넬슨] "루키 3인방의 총력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일 밤 개막, 내년 PGA투어 카드 확보 위해 '승부샷' 쏜다

 배상문과 노승열, 이동환(사진 왼쪽부터) 등 '한국의 루키 3인방'.

배상문과 노승열, 이동환(사진 왼쪽부터) 등 '한국의 루키 3인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한국의 '루키 3인방'이 총력전을 선언했다.

'PGA 수석합격자' 이동환(26)과 배상문(27ㆍ캘러웨이), 그리고 노승열(22ㆍ나이키골프)이다. 16일 밤(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어빙 포시즌스TPC(파70ㆍ7166야드)에서 개막하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바이런넬슨챔피언십(총상금 670만 달러)이다. 시즌이 절반이나 지났지만 이렇다 할 성적을 올리지 못해 조급한 시점이다. 배상문이 상금랭킹 108위(39만 달러), 이동환 114위(33만 달러), 노승열 150위(19만 달러)다.
PGA투어는 더욱이 올해부터 새로운 시즌제를 적용해 오는 10월부터는 2013/2014시즌이 시작된다. 내년도 'PGA투어 카드' 확보가 가능한 125위 이내에 진입하기 위해 서둘러야 하는 까닭이다. 지금의 추이라면 '아메리칸 드림'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다. '제5의 메이저' 플레이어스챔피언십 직후 열리는 이번 대회는 빅스타들이 대거 불참해 '틈새시장'을 노리기에도 딱 좋다.

이동환은 특히 취리히클래식 공동 8위와 웰스파고챔피언십 공동 16위 등 최근 2경기에서 탄력을 받아 기대치를 부풀리고 있다. 지난 연말 퀄리파잉(Q)스쿨을 1위로 통과했지만 그동안 PGA투어에 적응하느라 앞선 10차례의 대회에서는 공동 49위가 최고 성적이었다. 아이언 샷의 정확도가 높아지면서 서서히 우승권으로 근접하고 있는 모양새다.

배상문도 코치(릭 스미스)와 캐디(매트 미니스터)를 새로 맞아 분위기를 바꾸고 있다. 노승열은 타이틀스폰서 계약과 함께 올해부터 사용하고 있는 나이키 골프채와의 궁합이 여전히 당면 과제다. 13개 대회에서 8차례나 '컷 오프'의 치욕을 맛보는 등 지난해와는 상반된 경기력으로 고심하고 있다. 한국은 양용은(41ㆍKB금융그룹)과 위창수(41ㆍ테일러메이드), 박진(34) 등이 동반 출전한다.
현지에서는 '디펜딩챔프' 제이슨 더프너(미국)의 타이틀 방어에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는 분위기다. 2010년 우승자 제이슨 데이(호주)와 2011년 우승자 키건 브래들리(미국) 등 '역대 챔프'들도 막강하다. 세계랭킹 10위 루이 웨스트호이젠(남아공)의 등장도 예사롭지 않다. 매트 쿠차(미국)가 '복병'이다. 주최 측은 '마스터스 소년' 구안 티안랑(중국)을 초청해 장외화제가 되고 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