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나비축제,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관광객 오감만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5월8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33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펼쳐"
"미꾸라지잡기·가축몰이·야외나비날기 인기"
와~나비다

와~나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호랑나비 군무

호랑나비 군무

원본보기 아이콘

싱그러운 5월, 어디로 가야하나?

매년 5월5일 어린이날이 되면 부모들은 고민에 빠진다.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곳곳에서 열리지만 부모와 아이 모두를 만족할 만한 콘텐츠를 찾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축제가 있다. 바로 전남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개최하는 제15회 함평나비대축제.
야외나비날리기

야외나비날리기

원본보기 아이콘

나비축제에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행사, 문화예술행사로 오감을 만족시켜준다.

먼저 다양한 볼거리가 눈길을 끈다. 나비축제를 가면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나비곤충생태관이다.

이곳에는 함평군 상징나비인 호랑나비를 비롯해 23종 5만 마리의 나비가 관광객들에게 화려한 군무를 선사한다. 또 번데기에서 나비로 부화하는 과정을 보며 아이들에게 자연의 경이로움을 배울 수 있다.

이 밖에도 2500종의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다육식물관, 함평만과 갯벌을 옮겨놓은 듯한 자연생태관, 뱀거북·도마뱀 등 35종의 양서·파충류전시, 나비곤충 입체영상물 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가축몰이 체험하는 어린이들

가축몰이 체험하는 어린이들

원본보기 아이콘

나비축제에는 모두 26가지의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살아있는 나비를 날리는 ‘야외나비날리기’ 체험은 다른 곳에서는 겪어보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 아이들은 토끼, 새끼 멧돼지, 닭, 이런 동물들을 열심히 쫓고, 부모들은 목청껏 아이들을 응원하면서 가족 간의 화합을 다지는 ‘가축몰이 체험’도 인기가 대단하다.

이외에도 직접 젖을 짜보는 ‘젖소목장 나들이’, ‘미꾸라지잡기’와 같은 체험행사도 온 가족이 즐기기에 좋다.
외국인들이 미꾸라지 체험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외국인들이 미꾸라지 체험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축제 기간 동안 펼쳐지는 33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빼놓지 말아야한다.

평일 1~2개, 주말 3~4개의 다양한 공연이 축제장 곳곳에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국악예술원 소리뫼의 전통국악 공연이나, 한국댄스연합회 댄스스포츠 공연, 그리고 함평예술인연합의 특별공연 등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들이 마련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최병상 관광진흥 계장은 “나비축제는 아이와 부모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갖춰져 있다”며 “즐거운 어린이날에 함평나비대축제에 오셔서 가족 모두가 행복한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