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약처-기상청, 더 정확해진 식중독 지수 서비스 제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와 기상청은 여름철 식중독 예방과 대처를 위한 '식중독 지수 서비스'를 이번 달부터 11월까지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식중독 지수는 예측모형을 통해 계산된 현재의 식중독 발생예측 건수를 과거와 비교해 식중독 발생 가능성에 대해 관심·주의·경고·위험 등 4단계로 예보한다. 이번 서비스는 식약처·기상청 홈페이지와 식중독 예방 대국민 홍보사이트, '식중독예방 홍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 식중독 지수 서비스는 지난 10년간 식중독 발생 통계 분석을 바탕으로 ▲기상변수(최고기온, 최저기온, 평균기온, 강수량, 습도) ▲학교급식기간 ▲식중독예방 홍보효과 등의 변수를 반영해 식중독 예측수준을 높였다.

식중독지수 범위는 ▲35미만(관심) ▲35이상~70미만(주의) ▲70이상~95미만(경고)▲95이상(위험)으로 구성된다. 특히 지수 70이상~95미만(경고), 95이상(위험)일 경우 식중독 발생가능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서비스는 매일 오전·오후 6시 2회에 걸쳐 제공된다. 오전 6시에는 당일과 다음날, 오후 6시에는 다음날과 모레의 식중독 지수 정보를 전국 읍면동 지역까지 제공한다.
식약처는 "이번 서비스가 국민의 위생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여 식중독 발생 사전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식중독 예방 홍보용 앱은 안드로이드폰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애플스토어에서 '식중독 예방'으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