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맞이 세시풍속놀이 풍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승기 기자]

전남 600곳서 윷놀이 등 체험거리 다채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과 대보름을 맞아 윷놀이와 달집태우기 등 각종 세시풍속놀이와 문화행사가 전남지역 곳곳에서 다양하게 열린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 대보름인 24일까지 전남지역 600여개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펼쳐지는 세시풍속놀이는 당산제, 마을합동 세배 등 전통 제례의식과 함께 윷놀이, 농악, 달집태우기 등이다.

전남도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을 위해 9일부터 24일까지 영산호관광농업박물관에서 윷놀이, 투호 등 13종의 민속놀이 체험코너를 마련해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9일 오전 11시 진도 운림산방에서 지역 유명작가들의 그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설맞이 남도예술은행 특별경매’를 실시하고, 이날 오후 5시에는 목포 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도립국악단 토요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9일부터 11일까지 목포자연사박물관에서는 2013 설맞이 행사로 민속놀이마당, 뱀 문양 네일아트, 명절 음식 맛보기, 민속연날리기 행사 등을 개최한다.

17일 순천 낙안민속마을에서는 각종 민속놀이체험과 함께 달집태우기 등 낙안읍성 대보름 큰잔치행사가 열린다.

나주에서는 22일 영산강둔치 체육공원에서 달집태우기, 농악놀이, 널뛰기, 연날리기 등 각종 세시풍속행사가 펼쳐지고 곡성에서는 각 읍면 청년회 주관으로 달집태우기, 지신밟기, 풍물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 행사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도내 각 시군 마을회관, 학교운동장 등 600여 곳에서 당산제와 풍물놀이 등 크고 작은 전통 민속행사가 다양하게 꾸며진다.



장승기 기자 issue989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