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여성단체, 추위 녹이는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여성단체회원 50명, 저소득 조손가정 127세대에 김장김치 지원"
"장흥군 이장단 협의회 200만원 백미 후원으로 떡국 전달 동참"

이명흠 장흥군수와 여성단체 회원들이 김치를 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명흠 장흥군수와 여성단체 회원들이 김치를 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장흥군(군수 이명흠)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채은아)는 11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조손가정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정남진 토요시장 특산품 판매장 앞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50명이 참석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부모의 실직, 이혼, 질병 등의 사유로 손자들을 보살피는 저소득 조손가정에게 전달됐다.

한편 장흥읍 이장단협의회(회장 한득호)에서도 200만 원 상당의 백미를 가래떡으로 뽑아 이날 조손가정에 김장김치와 함께 전달했다.
이명흥 장흥군수(왼쪽에서 세번째)가 여성단체 회원들과 함께 김치를 담그고 있다.

이명흥 장흥군수(왼쪽에서 세번째)가 여성단체 회원들과 함께 김치를 담그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관리단(단장 고영환)직원 20여명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에 참여하여 더욱 뜻 깊은 행사를 만들었다.

지역의 발전과 화합을 위한 두 단체의 상호 연계로 동절기 조손가정에는 한 아름 풍성한 선물이 전달되어 함박웃음이 가득한 행복한 날이 되었다.
장흥군 여성단체, 추위 녹이는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원본보기 아이콘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지역 여성의 권익신장과 가족이 행복한 장흥 만들기에 앞장서 왔으며, 군 행정의 모니터요원이자 서포 터즈로 다양한 분야를 뒷받침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왔다.
지난 여름 많은 피해를 준 태풍 볼라벤 피해복구에도 팔을 걷고 동참하였으며, 10개 읍·면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에게 염색봉사를 실시하고 명절이면 지역특산품을 홍보하는 판촉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을 널리 알리는데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먹음직스럽게 김치를 담그고 있는 장흥 여성단체 회원들

먹음직스럽게 김치를 담그고 있는 장흥 여성단체 회원들

원본보기 아이콘

채은아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집안 살림을 책임지는 여성의 역할처럼 장흥군의 이모저모를 섬세히 보살피며 봉사하는 여성단체회원들을 마음모아 격려하고 응원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