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安 "조건없이 文 전격 지원키로".. 文-安 단독 회동(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安 "조건없이 文 전격 지원키로".. 文-安 단독 회동(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오종탁 기자] 대선을 13일 앞두고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와 안철수 전 무소속 대선 후보가 6일 전격 회동한다. 두 사람은 이날 오후 4시 20분 서울 정동의 '달개비' 식당에서 배석자 없이 단독 회동을 갖고 향후 대선 공조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안 전 후보가 이날 오후 1시경에 문 후보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왔고 두 후보측의 비서실장이 실무협의를 거쳐서 회동이 확정됐다고 두 후보측의 진성준·유민영 대변인이 전했다. 회동 장소는 단일화 중단 닷새만인 지난달 18일 두 후보가 만나 단일화 협상 재개에 합의했던 곳이기도 하다.
문 후보가 전날 폭설에도 불구하고 안 전 후보의 자택을 찾았지만 두 사람의 회동은 불발로 끝났다. 그러자 안 전 후보가 화답격으로 먼저 이날 문 후보에 전화를 걸어 만남을 요청한 것이다.

아울러 안 전 후보는 이날부터 아무 조건없이 본격적으로 문재인 후보 선거 지원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단독 회동에 앞서 안 전 후보는 유민영 대변의 대독한 글에서 "저는 지금부터 문재인 후보 지원에 나섰다"며 "단일화를 완성하고 대선 승리를 이루기 위해 그것이 국민의 뜻을 받는 길"이라고 말했다.
안 전 후보는 “후보직 사퇴 이유도 단일화 약속을 지켜 새정치와 정권교체 국민 여망 온전히 담으려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또 “지금 상황은 이 두가지 모두 어려울 수 있다는 국민적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며 “저로서는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적극적으로 해야한다는 책임감을 느낀다”고 지원 배경을 밝혔다.

안 전 후보는 “오늘 문 후보께서 새정치 실천과 정당혁신 대국민 약속을 했다”며 “정권교체는 새 정치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그 길을 위해 아무 조건 없이 제 힘을 보탤 것이다”라며 “국민이 제게 준 소명에 따라 상식과 선의의 길을 가겠다. 저를 지지해주신 분들도 함께 해주실 것을 믿는다”고 당부했다.

대선을 10여일 앞두고 젊은층과 무당파층에 영향력이 큰 안 전 후보가 본격적인 선거지원에 나설 경우 투표율 상승효과가 나타날 수 있어 대선 정국이 또한차례 요동을 칠 것으로 전망된다.



김승미 기자 askme@
오종탁 기자 ta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