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이란 무엇인가='팀 역할이론'의 창시자인 메러디스 벨빈이 쓴 '팀 성공학'. 팀워크가 성과의 전제라는 것은 상식으로 받아들여지지만, 제대로 된 상호작용을 내는 팀을 구축하기란 쉽지 않다. 팀제를 운영하는 기업에서도 대부분은 형식이나 명칭에 그친다. 이 책은 팀의 성격과 이상적인 팀, 팀이 부진한 이유 등을 쉽게 풀어 설명한다. 벨빈은 뛰어난 인재들만 모아 놓은 팀이 결국 꼴찌를 하고 마는 '아폴로 신드롬'을 예로 들면서 팀 내 구성원들이 각각 어떤 역할을 맡아야 하는지 정의하고 있다. 모든 팀원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알려주는 책이다. 메러디스 벨빈 지음. 김태훈 옮김. 라이프맵. 1만 5000원.
◆돈 버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블로그 마케팅은 1인 미디어인 블로그를 통해 개인 또는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블로그 마케팅'은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과 구현 방법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상위노출을 통해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과 파워블로거로서 갖춰야할 기반 및 구축방법을 제시한다. 개인 블로그뿐만 아니라 기업을 홍보하고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방법 및 주의점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자 박정훈은 '정면돌파'라는 이름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중인 '파워 블로거'다. 박정훈 지음. 성안당. 1만 5000원.
김수진 기자 sjkim@
꼭 봐야할 주요뉴스
"금요일은 일본인만 입장"…쏟아지는 韓 관광객 달...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