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커스리더學]리더의 선택 25-아이디어를 내놓을 때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아무리 위대한 아이디어라도 인정을 받아야 생명을 얻게 된다. 이를 위해서는 발상만큼 전달 과정도 중요하다. 아이디어 전달에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내 아이디어는 뛰어나'라는 속단은 오히려 실패를 부르는 걸림돌이 되기도 한다.

정치력이 뛰어난 리더는 섣부른 가정을 하지 않는다. 예상치 않는 반론을 늘 경계한다. 내 아이디어에 푹 빠지지 말라.
정치고수들은 어떻게 아이디어를 전달할까. 먼저 맛보기를 통해 동지를 확보해야한다. 아직 완전한 모양새를 갖추지 못했지만 곧 설명하겠다고 말하며 다른 이들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저항을 각오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자신의 편으로 만들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불확실성과 변화를 싫어한다.

마지막으로 내 아이디어를 찬성할 것 같은 사람에게 먼저 전달해야한다. 모든 사람의 합의를 끌어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주변 사람들에게 함께 일하고 있다는 연대감을 조성케 하라. 그것이 현명한 정치다. 아이디어를 내놓을 때는 상대가 중요시 생각 하는 게 무엇인지 즉각 재빠르게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사람들의 욕구를 파악해 설득하라. 이 과정도 독창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도움말: 현대경제연구원)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