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삼성전자 관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이 기념사에서 강조한 '비전 2020' 등의 내용이 담긴 브랜드 플레이 북을 이날 오전 직원들에게 나눠준 것으로 알려졌다. 제작은 브랜드를 담당하는 부서에서 맡았다. 16쪽 분량으로 제작된 책자에는 역할에 따른 브랜드 활동(Brand behavior by role)과 브랜드아이디어(our brand idea) 등 브랜드 강화를 위한 지침들이 실려 있다. 책자와 더불어 연습장도 함께 나눠줬다.
특히 '역할에 따른 브랜드 활동'을 소주제로 택한 것은 권 부회장이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브랜드에 대한 열망과 혁신을 내재화하고 일상생활화 할 때 제품과 서비스 수준이 한 단계 더 격상될 수 있다"고 당부했듯 일상 업무 에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생활화 하라는 의미로 풀이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오전 창립43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모범직원과 장기 근속자에 대한 종합 시상식을 진행했다.
김민영 기자 arg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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