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진성-박성호, '데몰리션' 못잖은 강철군단의 예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진성-박성호, '데몰리션' 못잖은 강철군단의 예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현 K리그에서 최강 공격 듀오를 꼽자면 단연 '데몰리션 듀오' 데안-몰리나(이상 FC서울)다. 나란히 득점 랭킹 1, 2위다. 둘은 무려 40골을 합작했다. K리그 16개 팀 가운데 절반이 40골을 채 넣지 못한 점을 생각하면 엄청난 파괴력이다.

최근 이들에 버금가는 기세를 자랑하는 국내파 듀오가 있다. 다름 아닌 황진성-박성호(이상 포항). 최근 10경기(FA컵 포함)에서 각각 7골 6도움과 5골 4도움을 기록했다.
22개의 공격 포인트는 같은 기간 데몰리션 듀오(데얀 11골 1도움·몰리나 7골 6도움)의 25개에 육박한다. 이들의 맹활약에 포항은 최근까지 5연승을 달리며 후반기 '다크호스'로 주목받았다.

비록 22일 서울전(2-3)에서 패해 연승행진은 마쳤지만, 황진성과 박성호가 나란히 골 맛을 본 것은 고무적이다. 황진성은 전반 19분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박성호는 후반 종료 직전 예리한 오른발 슈팅으로 만회골을 넣었다.

낙관론의 근거는 황선홍 포항 감독의 경험담이다. 황 감독은 J리그에서 뛰던 2001시즌, 개막전부터 3경기 연속골 터뜨리며 기세를 올렸다.
이어진 2부 리그 팀과의 FA컵 경기. 무리할 필요는 없었다. 그는 "한 경기쯤 쉬어가잔 생각이었다"며 "결국 그 경기에선 골을 못 넣었는데, 이후 정규리그 6경기에서도 골이 안 터졌다"라며 혀를 내둘렀다. 공격수에게 골 감각과 상승세를 이어나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역설한 셈이다.

황진성-박성호, '데몰리션' 못잖은 강철군단의 예봉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골로 황진성은 FA컵 준결승 포함 3경기 연속골 행진을 이어갔다. 최근 7경기에선 6골 5도움의 가파른 상승곡선. 주춤하던 박성호도 세 경기 만에 골 맛을 보며 다시 고삐를 당길 기세다.

황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도 "박성호가 최근 몇 경기 침묵했는데, 오늘 골 맛을 보면서 감각을 되찾았다"라며 "다가올 일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지적했다.

둘의 상승세는 가시밭길을 걷고 있는 팀에 큰 힘이다. 포항은 후반기 개막과 함께 수원-서울-제주-전북으로 이어지는 '지옥의 원정 4연전'을 치르고 있다. 상위권 진입 여부를 가늠할 중요한 일정이다.

앞선 두 경기를 1승 1패로 마무리한 만큼, 남은 제주-전북 원정에선 그 이상의 성과를 내야 한다. 두 팀 모두 공격적 성향의 팀, 결국은 화력 싸움이 될 공산이 크다. 결국 황진성-박성호의 역할도 그만큼 커질 수밖에 없다. 둘의 발끝의 '강철 군단'의 올 시즌 성적이 걸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셈이다.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