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칼 대신 레이저 이용 위암절제술 성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레이저를 이용해 수술시간과 출혈 위험을 줄이는 위암수술법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소화기병센터 조주영 교수팀은 조기위암을 진단받은 74세 환자에게 레이저를 이용한 내시경 위암 절제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병원 측에 따르면 레이저를 이용한 위암 절제술은 절개와 지혈을 동시에 수행하기 때문에 출혈이 없고 수술 시간도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레이저 수술은 심부 조직 손상 위험성이 있어 이비인후과나 비뇨기과 분야에서 쓰일 뿐 소화기 내시경 분야에서는 시도되지 못했다. 이에 조 교수팀은 최신 레이저 기기를 도입해 이런 한계점을 극복하고 세계 최초로 레이저 수술을 소화기 내시경 분야에 적용했다.

조 교수는 "소화기 내시경 수술의 패러다임이 바뀔 것"이라고 말했다. 조 교수팀은 지난 8월부터 6명의 조기위암 환자를 레이저 기기를 이용해 성공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향후 수술결과를 모아 해외 학술지에 게재할 계획이다.
통상적인 내시경 절제술은 전류가 흐르는 금속칼로 종양과 위 점막을 도려내는 방법을 쓴다. 절개와 지혈을 반복하기 때문에 수술 시간이 길고 드물게 수술 후 출혈과 같은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 심한 경우에는 지혈이 되지 않거나 천공이 생겨 외과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다.



신범수 기자 answ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