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생 잘 나갈때 소외된 온라인게임株, 볕들날 언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바일게임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소외된 온라인게임주들이 울상을 짓고 있다. 트렌드가 모바일로 쏠리면서 온라인게임주는 지난해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한 채 기력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 들어 컴투스홀딩스 , 컴투스 , 조이시티 등 모바일 게임주는 스마트폰 공급 확대와 카카오톡 소셜네트워크게임(SNG) 기대감에 연일 최고가를 경신했다.
게임빌은 지난 3일 10만97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었다. 올 들어 전거래일인 7일까지 주가 상승률도 48%에 달한다. 이 같은 급등세는 다른 모바일게임주도 마찬가지여서 컴투스는 올 들어 182% 올랐고 JCE는 연초에 비해 주가가 떨어지긴 했지만 지난 7월 4만8200원으로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반면 온라인게임주들은 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드래곤플라이 는 모바일게임주들이 신고가 행진을 벌이던 지난 8월1일 52주 최저가인 1만3100원을 찍었다. 지난 7일 종가 역시 지난해 최고가 3만3700원 대비 여전히 53% 떨어져 있다.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인 네오위즈 도 지난 6월말 최저가인 2만1100원을 찍었다. 연초대비 전거래일 종가는 42% 하락한 상태다. 지난해 10월 신고가 7만4700원을 찍으며 승승장구했던 모습이 1년만에 사라진 것이다. 게임 대장주인 엔씨소프트 는 그나마 온라인 게임주 중 가장 빠르게 주가를 회복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해 10월 최고가 38만6000원에서 지난 7월 최저가 20만3000원으로 1년 만에 천당과 지옥을 오갔다. 올해 주가 수익률도 여전히 마이너스(-)7%다.
그러나 증권업계 전문가들은 모바일게임주만 승승장구 하는 현상이 실제 회사들의 실적이나 업황과는 동떨어져 있어 앞으로 다른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스마트폰이 '핫이슈'가 되면서 모바일게임시장도 덩달아 높게 평가될 뿐 성장속도나 시장 규모를 보면 온라인게임에 못 미친다는 것이다. 이대우 교보증권 연구원은 "온라인게임시장 규모는 10조원이고 모바일게임시장은 5000억원에 불과하다"며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주가 흐름은 이해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매출액 성장세 역시 온라인과 모바일 모두 연 20% 수준으로 비슷하다. 따라서 업종 대표주가 호재를 발표해 시장 관심을 다시 끌면 온라인게임주도 랠리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2~3시간 집중해서 게임하고 아이템도 구매하는 온라인게임과 달리 모바일게임은 휴대폰 배터리 문제가 있어 오래 사용하기 힘들다"며 "업종 대표주인 엔씨소프트가 해외 공략용 게임을 출시해 잘되면 온라인게임주도 다시 빛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