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진짜 평결은 법원 아닌 소비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미국 배심원들이 일방적으로 애플의 손을 들어준 것과 관련해 삼성은 외부적으로 평상심을 잃지 않으면서도 내부적으로 긴박하게 대응책을 논의하고 있다.

평상심을 잃을 경우 시장에 불안감을 미칠 수 있고, 그렇다고 너무 차분하게 대응하면 미국 배심원들의 평결을 수용하는 듯한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이다.
최지성 삼성 미래전략실장(부회장)이 27일 출근길에서 "이건희 회장에게 보고했냐"는 기자 질문을 받고 "만나지도 못했다"고 발언한 것은 삼성이 이번 평결 이후에도 평상심을 잃지 않으려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으로 보여진다.

이 회장이 이번 사태에 대해 별도의 보고를 받지 않은 것은 이미 예견된 일인데다 특허 소송에 연연하기 보다는 시장의 신뢰에 더 무게를 두겠다는 것으로도 해석된다.

삼성전자가 이날 사내미디어인 '삼성전자Live'와 삼성그룹 미디어인 '미디어삼성'을 통해 "시장에서 혁신을 통해 정정당당하게 경쟁하지 않고 법정에서 특허로 경쟁사를 누르려고 한 회사가 성장을 지속한 사례는 없다"고 주장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애플의 소송이 시장논리로 보면 정정당당하지 않다는 기존의 주장을 재확인하면서 배심원 평결 이후에도 평상심을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애플의 지속성장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이번 소송이 삼성전자에 스마트폰 1위 자리를 빼앗긴 애플의 조급성을 드러낸 것이라고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특히 평결 이후 시장에 대한 신뢰를 드러내면서 애플과의 특허소송보다는 소비자 신뢰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시장과 소비자들은 '소송'이 아닌, '혁신'을 지향하는 회사의 손을 들어줄 것이라 굳게 믿고 있다"며 "우리는 시장과 소비자들의 믿음이 옳다는 것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관계자는 "애플과 현재 소송을 벌이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가장 중요한 고객"이라며 "이번 공지문은 이런 배경 속에서 최대한 절제된 목소리로 투쟁 의지를 외부에 밝힌 것으로 최대한 차분한 반응을 보인 것이다."이라고 설명했다.

내부적으로는 최 부회장을 비롯,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 이돈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부사장 등 삼성 경영진은 소송 평결 이후 연일 대책 회의를 갖고 향후 대응 방안 등에 대해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 중이다.

삼성은 이번 평결에 이의(평결불복법률심리ㆍJMOL)를 제기하는 것은 물론 항소와 상고 등 대응할 수 있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사용해 소송을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