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루트로닉,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복지부상 표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레이저·광학 의료솔루션 전문기업 루트로닉 이 27일 제6회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산업발전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모든 임직원들은 혼신의 힘을 다해 의료산업 및 보건산업 발전을 위하여 매진해 왔다"며 " 그 결과,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레이저 의료기기를 국산화하는 등 국내 의료 및 보건산업 발전에 일조를 한 것을 인정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FDA 승인, 유럽 CE 인증, 일본 후생성 인증을 받는 등 의료선진국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아 현재 매출의 60%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는 점도 수상 배경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건실한 회사의 경영성과, 국제적인 기업이미지, 국민경제 기여도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자평했다.

이 관계쟈는 "이번 장관 표창을 수상을 발판으로 선진 보건복지 국가 구현에 조금이라도 더 이바지하겠다"며 "이번 수상으로대한민국 보건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대외 공신력이 향상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은 보건산업의 발전과 국제경쟁력 강화를 통한 국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선진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대한민국 보건 산업 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기업을 발굴, 표창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건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 및 위상제고, 보건 산업계 사기진작의 계기를 마련해 21세기 선진 보건복지 국가 구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정됐다.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보건산업계에서는 상당한 의미가 있는 상이다.
황해령 루트로닉 대표이사(사진 왼족)가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황해령 루트로닉 대표이사(사진 왼족)가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