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VoLTE폰 "파는 사람도 없고 찾는 사람도 없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통신사만 헛발질 잔치..방통위 불호령에 "당분간 공짜 서비스"

VoLTE폰 "파는 사람도 없고 찾는 사람도 없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SK텔레콤 LG유플러스 가 지난 8일부터 VoLTE(LTE기반 음성통화) 서비스 상용화를 시작한다며 시끌벅적하게 발표했지만 시장 반응은 썰렁하기 그지 없다.

9일 오후 서울 시내의 LG유플러스 대리점들을 방문한 결과 VoLTE 탑재 스마트폰을 보유하거나 VoLTE가 어떤 서비스인지 제대로 설명할 줄 아는 직원들은 거의 없었다.
서울 종로구의 한 대리점에서는 VoLTE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이 있냐고 묻자 "업그레이드 과정 없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VoLTE폰은 물량이 아직 부족하다. 서울 시내를 통틀어 10대, 전국적으로 100대도 채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다른 대리점도 "본사와 제조사 측에 문의를 해봐야 알 것 같다"고 답했다.

1호 가입자를 유치했다는 LG유플러스 서울스퀘어점에는 VoLTE폰 보유 물량이 갤럭시S3 LTE는 1대, 옵티머스 LTE2는 3대뿐이었다.

SK텔레콤도 사정은 똑같다. VoLTE에 대해 문의를 하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도 아예 없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전했다.
상대적으로 인파가 많이 몰리는 SK텔레콤 명동 직영점의 경우에도 VoLTE 스마트폰을 사기 위한 목적으로 이곳을 찾은 손님은 한 명뿐이었다고 전했다. 물량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기능을 시연해 보여줄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다른 대리점 직원에게 "VoLTE 탑재 폰을 살 수 있느냐"고 묻자 "아직 출시되지 않은 걸로 알고 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업그레이드 하는 것 아니냐"고 답해 정보 부족을 드러냈다.

한편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인가·신고 절차 없이 VoLTE 상용화 를 발표했다가 방송통신위원회의 경고를 받자 요금제별로 당분간 'VoLTE 무료 통화'를 실시하겠다고 방향을 급선회했다.

SK텔레콤은 9일 다음달 말까지 무료인 '프로모션 서비스'로 VoLTE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방통위에 신고했다. SK텔레콤은 월 7만2000원 이상 요금제 가입자에 월 50분, 6만2000원 이하는 월 30분씩 무료 통화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역시 방통위에 10월 말까지 VoLTE를 무료로 서비스하겠다고 신고했다. 7만2000원 이상 요금제에 월 100분, 6만2000원 가입자는 50분, 그 이하 요금제는 30분씩 무료로 제공한다.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