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亞오전]그리스 낙관론 호재.. 日닛케이 1.7%↑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아시아 주요국 주식시장 지수가 6일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그리스 정부가 긴축 합의안을 도출한 가운데 트로이카(유럽연합, 국제통화기금, 유럽중앙은행) 채권단의 실사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룬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리스 위기 해결에 대한 낙관적 전망이 커졌다.
3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7월 고용지표가 예상을 깨고 큰 폭으로 개선됐으며 서비스업황 지표 등도 호조를 보였고, 독일과 스페인이 유럽중앙은행(ECB)의 국채 매입 재개 계획을 수용할 뜻을 밝힌 것도 호재였다. 다우지수 등은 5일만에 반등하며 한달간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다.

일본 도쿄주식시장 닛케이225지수는 전일대비 1.7% 오른 8702.34에, 토픽스지수는 1.4% 상승한 733.93에 오전장 거래를 마쳤다.

최대 수출시장인 미국의 경기회복 전망이 수출주 선전으로 이어졌다. 엔화가치가 약세를 보인 것도 주가를 끌어올렸다. 해외매출비중이 큰 캐논이 3.5% 올랐고, 지난주 예상 외 실적호조를 보인 도요타는 3% 상승했다. 미쓰비시재료는 2.4% 상승했고 최대 석유개발기업 인펙스는 5% 뛰었다.
오카모토 요시히사 미즈호투신투자고문 매니저는 “미국 지표 개선과 엔 약세가 이날 증시 상승세의 원인”이라면서 “유럽 이슈보다 미국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일본 증시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상하이주식시장 상하이종합지수는 한국시간 오전11시21분 현재 전일대비 0.28% 오른 2138.76을, 상하이선전CSI300지수는 0.34% 오른 2361.80을 기록 중이다. 홍콩 항셍지수는 11시25분 현재 2% 오른 2만 57.72를 기록중이다.

장 초반 상하이종합지수는 보합권 등락을 반복했으나 호재가 반영되면서 오름세로 가닥을 잡았다. 전날 중국 인민은행이 실물경기 부양을 위한 통화정책 미세조정을 공언한 것도 호재로 작용했다. 홍콩 증시에서는 유통기업 리앤펑과 공상은행이 각각 3.4%. 1.8% 오르며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이외에 대만 가권지수는 1.3%, 싱가포르 스트레이츠타임스 지수는 1% 상승을 기록 중이다.



김영식 기자 gra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