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비자 눈 맞추자' 롯데百, 한 달간 파격 세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7월 29일까지 31일간 '여름 챌린지 세일(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롯데백화점 여름 챌린지 세일은 파격적이라는 표현이 어울린다. 세일기간이 31일간으로 국내 백화점 역사상 가장 길다. 그 동안 백화점 정기세일은 보통 17일간 진행하며 유명 브랜드 세일을 포함해도 24일이 최장 기간이었다.
이같이 롯데백화점이 한달 넘게 세일을 진행하는 이유는 협력업체 별로 지고 있는 재고부담을 덜어주고 백화점 매출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롯데백화점은 최장 기간 정기세일을 맞이해 롯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행사 기획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남성 고객을 위해 남심을 자극하는 행사를 단독으로 기획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부산본점 등 5개점에서 4일부터 8일까지 제일모직 그룹전을 연다. '갤럭시', '로가디스', '빈폴' 등 14개 제일모직 대표 브랜드들이 행사를 진행하며 빈폴, 빈폴키즈 등 빈폴 전라인이 최초로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이 야심 차게 준비한 행사인 만큼 물량만 200억에 달하며 할인율은 60~30% 이다. 대표상품으로는 '갤럭시' 자켓(29만원), '엠비오' 수트(21만원)가 있으며 '빈폴' 티셔츠와 '빈폴 키즈' 바지는 각 7만 3000원, 9만 2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본점에서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9층 점행사장에서 코오롱 그룹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코오롱 스포츠', 캠브리지', '맨스타', '헨리코튼', '헤드' 등 코오롱 유명 브랜드 10개가 참여하며 할인율은 이월상품 중심으로 80~40%이다. '캠브리지 멤버스' 수트를 21만원에 판매하며 '맨스타' 수트는 15만원에 선보인다. '헨리코튼' 셔츠는 8만 9500원, '코오롱스포츠' 티셔츠는 2만 7000원이다.

이밖에, 29일부터 7월 3일까지 본점 9층 점행사장에서 '주크', 'CC 콜렉트', '모조에스핀', '블루페페' 등 유명 여성패션 브랜드 4개가 참여하는 여성 의류 특집전을 연다.

대대적인 상품행사와 더불어 특별한 경품행사와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경품은 소비침체로 지갑을 열지 않는 주부들이 가장 좋아할 상품으로 준비했다. 1등 1명에게 '삼성 스마트 가전 풀 패키지'를 증정한다. 가전 풀 패키지는 스마트TV, 냉장고, 에어컨, 김치냉장고, 세탁기, 청소기로 실속 있게 구성했다.

2등 5명에게는 'LG 손연재 스페셜 에어컨'을, 3등 10명에게는 '다이슨 날개 없는 선풍기'를 준다. 추첨은 7월 19일에 진행된다. 또, 정기세일 첫번째 주말(6.29~7.1)에 60만원이상 구매고객 대상으로 '하드케이스 캐리어'를,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실리콘 조리도구 3종 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매 주말 시리즈로 사은품을 준비하여 집객을 도모할 계획이다.

황범석 롯데백화점 여성패션 부문장 이사는 "이번 여름 정기 세일은 이례적으로 한달 넘게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상품행사를 7월 내내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합리적 소비에 익숙한 최근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행사를 시리즈로 기획해 세일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