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하이닉스, 유럽 낸드플래시 업체 인수..기술센터 설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탈리아에 위치한 유럽 기술센터인 ‘SK Hynix Italy S.r.l’ 개소식에 참여한 주요 임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종구 독일법인장,  카를라 골라 이탈리아기술센터장, 권오철 대표이사, 마르코 로베다 이탈리아부기술센터장, 박성욱 부사장)

이탈리아에 위치한 유럽 기술센터인 ‘SK Hynix Italy S.r.l’ 개소식에 참여한 주요 임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종구 독일법인장, 카를라 골라 이탈리아기술센터장, 권오철 대표이사, 마르코 로베다 이탈리아부기술센터장, 박성욱 부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SK하이닉스 가 이탈리아에 위치한 낸드플래시 개발업체 아이디어플래시를 인수해 유럽 기술센터인 SK Hynix Italy S.r.l.(이탈리아 기술센터)로 전환 설립했다고 12일 밝혔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SK하이닉스가 SK그룹의 신개념 R&D 방식을 앞세워 글로벌 영토 확장에 나섰다"며 "이는 최태원 회장이 강조하고 있는 신개념 R&D는 연구를 위한 연구에서 벗어나 초기부터 구체적인 사업모델을 목표로 두고 사업화에 나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SK 각 계열사들은 R&D에 실무부서인 엔지니어 파트를 통합하거나 사업개발 능력이 검증된 연구인력을 대거 채용하는 방식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SK하이닉스가 인수한 아이디어플래시는 과거 ST마이크로 및 스팬션 소속으로 평균 경력 12년 이상의 개발 전문 인력 50여 명이 주축이다. 이들은 과거 다양한 플래시 메모리 소자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는 전문 인력이며, 이탈리아 기술센터장에는 카를라 골라(Carla Golla) 前 아이디어플래시 CEO가 임명됐다.

이에 따라 SK하이닉스는 이탈리아 기술센터 연구진의 사업개발 능력과 종전 SK하이닉스 R&D와의 시너지를 통해 유럽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차세대 낸드플래시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이탈리아 기술센터 설립으로 SK하이닉스는 미국과 일본, 대만 외에도 유럽지역인 이탈리아에 기술센터를 확보하게 돼 북미, 아시아, 유럽 3개 대륙에 4개의 글로벌 R&D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SK그룹이 주력하는 글로벌 거점에 SK하이닉스의 R&D 네트워크가 완성된 셈이다.

SK하이닉스가 이처럼 인수를 통해 적극적인 기술력 확보에 나서고 있는 것은 글로벌 R&D 강화에 대한 최태원 회장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됐기 때문이다.

최태원 회장은 ‘기술’과 ‘글로벌’이라는 두 요소를 갖추고 있는 SK하이닉스에 대해 SK그룹의 신성장동력으로서 특별한 관심을 표시해왔으며, 앞서 하이닉스 인수 이후에도 가장 먼저 연구소를 방문해 점검하는 등 선진 기술력 확보에 대한 주문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최태원 회장은 이와 관련, “M&A나 투자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경쟁사 보다 더 큰 수확을 기대하려면 ‘기술’이 있어야 한다”면서 “기술과 R&D는 우리의 희망이자 미래인 만큼 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글로벌 제품을 생산해내는 기술 지향적 회사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 참여한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은 “이탈리아 기술센터는 본사와 긴밀히 협력하며 낸드플래시 종합 개발센터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SK하이닉스는 우수한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R&D 역량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