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MW, 전세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기업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MW 528i

BMW 528i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전세계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기업은 BMW였다.

6일(현지시간) 미국의 경제격주간 포브스 인터넷판은 평판 관리 기관인 레퓨테이션 인시스티튜트가 발표한 자료를 인용해 평판이 좋은 세계 100대 기업의 명단을 보도했다.
조사결과 독일 자동차 업체 BMW가 100점 만점에 80.08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BMW는 지난해에는 4위에 그쳤지만 올해는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한 브랜드가 세계 적으로 80점이 넘는 점수를 받는 것은 드문 일이라는 평가다. 지난해 1위 구글도 79점대에 그쳤다.

BMW에 이어 소니가 2위, 월트 디즈니가 3위, 다임러 벤츠가 4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위였던 구글과 애플은 6위와 5위에 그쳤다. 닐슨은 구글의 하락에 대해 신생기업으로서의 이미지가 다소하락한 탓으로 해석됐다. 애플의 경우는 강력한 브랜드 가치에도 불구하고 아직 기업평판은 그에 못미치고 있다는 평이다.
지난해 6위였던 소니와 다임러의 상승이 두드러진다. 소니는 79.31점을 획득해 최근의 위기를 극복하면 충분히 소비자들로 부터 다시 선택받을 수 있는 여지가 있음을 보여줬다. 특이한 점은 소니가 조사가 진행된 15개국 중 상위 10개 브랜드에 들지 못한 국가는 자국인 일본과 한국뿐이었다.

이밖에 마이크로소프트, 폭스바겐, 캐논, 레고가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MS는 독점 기업의 이미지를 쉐신하며 새로 10위권에 진입했고 폭스바겐의 순위도 2계단이 올랐다. 레고는 순위가 5위나 하락했다.

100위 안에 한국기업은 3곳이었다. 삼성전자 가 74.81점을 받아 21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43위에 비해 껑충 뛰었다.

LG전자 는 70.62점으로 56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상승했지만 점수는 소폭 하락했다. 현대차 는 65.59점으로 96위를 기록, 지난해의 68.19점(83위)에 비해 점수와 순위 모두 낮은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전세계 15개국 4만7000명의 소비자를 상대로 100개의 유명 글로벌기업들에 대한 평판을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