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맥스'
하이트진로 맥스는 국내 최초의 100% 보리 맥주로 '올 몰트 비어(All Malt Beer)' 특유의 깊고 진한 풍미와 맥주 본연의 맛을 강조한 맥주다. 맥스는 최근 5년간 연평균 31.5%라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국내 최초 100% 보리 맥주 시장을 선점하는 하이트진로의 간판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맥스는 한국 맥주 시장의 간판 브랜드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맥스는 지난해 세계 3대 주류 식품 품평회인 '몽드 셀렉션'에서 하이트진로의 '하이트', '드라이피 니시d'와 함께 금상을 수상했고, 독일이 주최하는 권위 있는 맥주품평회인 2011년 유러피안 비어스타에서도 동상을 수상했다.
이처럼 맥스가 국내 맥주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바로 100% 보리 맥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풍부한 맛과 깊은 향이다. 옥수수전분 등 잡곡을 전 혀 사용하지 않고 보리의 풍부한 맛과 고급 아로마 홉의 진한 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돋워 국산 맥주업계 맛의 자존심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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