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윤수 회장, 동양인 최초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 공동의장 등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윤수 휠라 글로벌 회장

윤윤수 휠라 글로벌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윤윤수 휠라 글로벌 회장이 동양인 최초로 세계적 권위의 테니스 전당이자 박물관인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 공동의장에 임명됐다.

휠라홀딩스 는 윤 회장이 프랑스 출신의 사업가 기욤 라멜과 미국의 독립영화 제작자인 토드 트레이나와 함께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 공동의장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의 이사회 일원으로 참여해온 윤 회장은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를 운영하며 테니스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공동의장에 추대됐다.

휠라는 1970년대 후반 전설적인 테니스 스타, 비욘 보그를 시작으로 제니퍼 캐프리아티, 보리스 베커 등 당대 최고의 테니스 선수들을 후원해 왔다. 현재는 테니스 여제라 불리는 킴 클리스터스와 쿠즈네초바 등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으며 세계 4대 대회인 소니에릭슨 테니스 대회의 공식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대한테니스협회와 공동으로 ‘FILA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대회’를 5년간 개최했으며 한솔 프로 테니스단 후원 및 유망주인 전남연 선수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 관계자는 “휠라 윤윤수 회장의 공동의장 임명은 휠라가 그 동안 테니스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을 비춰보면 당연한 결과”라며 “오랜 역사를 지닌 테니스 종목의 특성과 미국과 유럽 등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라는 측면으로 봤을 때 이번 윤윤수 회장의 임명은 매우 주목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은 국제 테니스 연맹(ITF)으로부터 공식 승인을 받은 비영리 테니스 명예의 전당으로 매년 그 해를 빛낸 테니스 스타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