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세훈 갤러리아 대표가 크루즈 함장으로 변신한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갤러리아 박세훈 대표이사, 우수 인재 유치에 적극 나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2012년도 갤러리아 채용 크루즈호가 출항했다. 크루즈호의 탑승인원은 골든 티켓을 손에 쥔 취업 준비생들. 지난 3월 새로 부임한 박세훈 대표이사가 함장으로 나서 골든 티켓을 손에 쥔 주인공들을 직접 챙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9일 골든티켓 투 갤러리아(Golden Ticket to Galleria)라는 타이틀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상반기 공채 전형 HAT 합격자와 주요 대학 추천자 총 130여명을 대상으로 더 플라자(The Plaza) 다이아몬드홀에서 진행됐다. 골든티켓 투 갤러리아는 타이틀인 '골든 티켓'이 의미하는 것처럼 실질적인 채용의 팁을 제공해 갤러리아에 입사할 수 있는 중요한 관문이 된다.

갤러리아는 이미 델리까페, 청담동 갤러리 등 다양한 장소에서 면접을 진행해 독특한 채용 프로세스로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박세훈 대표는 갤러리아에 관심을 가지고 오는 인재 외에도 더 많은 우수 인재들과의 비전 공유가 필요함을 인식, 참가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회사의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채용 설명회를 준비하도록 지시했다.
실제 박 대표는 취임 이후 우수 인재의 유치와 육성이 회사의 발전에 기초가 됨을 거듭 강조해왔고 이번 설명회의 준비 과정에서도 일선에 나섰다는 후문이다.

박 대표는 채용 설명회 계획이 나온 후, 우수한 인재의 유치만큼 중요한 부분이 인재와 회사의 비전 공유임을 강조하며 직접 갤러리아의 비전과 사업 방향을 설명하는 시간을 제안했다.

또 유통업계의 특성을 살린 특별한 강의도 진행됐다.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제안하는 패션 트렌드 및 면접 복장 관련 강의였다. 채한석 스타일리스트가 면접 복장을 통해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는 동시에 면접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다.

한편 갤러리아는 기존 캠퍼스 리크루팅 위주로 진행했던 매스마케팅에 온라인 홍보 채널 구축을 통해 더 많은 우수 인재들에게 채용 절차를 안내함과 동시에 선별된 인원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행사를 통해 회사의 비전에 적합한 인재를 빠르게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