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5월부터 경의선 운정역에도 급행열차 정차

최종수정 2018.09.11 15:30 기사입력 2012.04.30 00:00

댓글쓰기

코레일, 다음달 1일부터…서울역까지 32분이면 닿을 수 있어 가는 시간 12분 쯤 짧아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다음 달부터는 경기도 파주 운정역에서도 경의선 급행열차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코레일은 다음달 1일부터 신도시주민의 편의와 늘어난 수요를 감안, 운정역을 급행열차 정차역으로 추가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급행열차 정차로 서울역까지 32분이면 닿을 수 있어 가는 시간이 12분 쯤 짧아진다. 운정역은 그동안 주변신도시의 급격한 팽창으로 급행열차 정차요구가 끊이지 않았던 곳이다.

코레일은 운정역을 정차역으로 지정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국토해양부, 파주시 등 관련기관과 수차례 협의자리를 가져왔다. 특히 파주시는 접근도로를 더 만들고 시내버스시간을 조정키로 하는 등 도움을 아끼지 않았다.

조성연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정차역 추가지정으로 운정역을 이용하는 고객들 편의가 크게 좋아질 것”이라며 “경의선을 비롯한 수도권 급행열차의 운용효율을 극대화해 빠르고 편한 수도권전철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