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레일유통, 표준계약서 고쳐 파트너사와 상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문점계약서 대상, 유동성 지원 및 금융비용 절감…월 1회 종합원가지급기준, 월 2회로 나눠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코레일유통(사장 정대종)이 표준계약서를 고쳐 파트너사와 상생을 꾀하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26일 전문점사업 운영과 관련, 파트너사의 유동성지원과 금융비용을 줄여주기 위한 표준계약서를 새로 손질한다고 밝혔다. 개정작업은 정대종 사장이 앞장서 이끌었다.
표준계약서에 규정된 월 1회 종합원가지급기준을 월 2회로 나눠 빨리 줌으로써 파트너사의 자금유동성을 돕는다.

또 매달 매출마감 20일 거치, 1회 종합원가 지급방식을 월 2회로 나눴다. 따라서 1~15일의 매출 분은 다음달 5일에, 16~말일까지의 매출 분은 다음달 20일에 주는 형태로 바뀐다.

표준계약서 개정은 공공기관으로서 정부정책기조인 ‘상생 및 지속가능 동반성장’을 적극 실천하고 종합원가(상품판매대금) 지급기준을 바꿔 개인 및 영세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한 것이다.
코레일유통은 이를 통해 상생경영 실천은 물론 파트너사의 매장운영 등 여러 면에서 실질적 도움을 줘 매장의 고객서비스개선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대종 코레일유통 사장은 “파트너사는 갑과 을이란 수직관계가 아니라 서로 존중하며 같은 입장”이라며 “상생하기위해 노력하는 수평관계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이번 표준계약서 개정으로 업계관행을 없애고 파트너사와 더불어 크는 건전한 계약문화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코레일유통은?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철도관련 유통·광고 전문계열사다. 현재 기차역과 전철역 안에 ‘스토리웨이’란 300여 편의점과 650여 상업시설을 운영 중이다. 자원유통사업과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판매기사업은 물론 광고사업에도 뛰어들어 유통과 광고사업의 시너지효과를 거두고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