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코넥스이디디, 日쯔네이시그룹과 비밀유지 협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에코넥스이디디가 일본 조선회사인 '쯔네이시(常石)그룹'과 비밀유지 업무협정을 맺고 부문별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에코넥스이디디는 최근 코스닥상장업체 자티전자 를 인수하고, 사명을 이디디컴퍼니로 변경했다.

쯔네이시는 1903년에 시작된 회사로 조선사업과 해운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일본정부와 협력해 ‘스마트시티’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심에서 전기선박사업을 축으로 환경과 에너지 차원의 제2의 도약을 노리고 있다.
에코넥스이디디 관계자는 "기존 일반산업계에서 업체간의 기술제휴는 빈번하지만 전세계적으로 국가별 핵심과제로 삼고있는 녹색사업을 본격적인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 업계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비밀유지협약을 먼저 맺고 본 협약단계에는 아직 들어가지 않아 본 협약의 내용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코넥스이디디와 에코넥스는 지난 18일 전남 영광자동차산업단지에 전기차 생산공장을 준공했다. 쯔네이시그룹이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에는 전기자동차를 비롯해 모든에너지를 화석연료없이 생산하는 친환경 도시의 건설이 필수적이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