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랩 "글로벌 비중 2015년 30%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홍선 안랩 대표

김홍선 안랩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안랩이 오는 2015년까지 해외 매출 비중을 30%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 글로벌 성장 전략을 수립했다.

안랩(대표 김홍선)은 13일 창립 17주년을 기념한 '글로벌 사업계획 간담회'를 갖고 판교 신사옥 이전과 함께 선언한 '제2의 창업' 원년인 올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홍선 대표는 "글로벌 사업에서 비약적인 성과를 일궈 매출 1조 시대의 기반을 다지겠다"며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을 지난해 8%에서 올해 10% 대로 높이고 2015년 30%까지 올리겠다"고 말했다.

안랩은 김홍선 대표가 글로벌사업본부장을 겸임해 해외 사업을 직접 지휘하는 구조를 이미 갖춘 바 있다. 또한 지난 2월 'RSA 컨퍼런스' 참가로 미국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올해 'RSA 컨퍼런스'에 첫 참가한 안랩은 지능형 타깃 지속 공격(APT) 대응 솔루션 '트러스와처 2.0'을 선보였으며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안랩 모바일센터'와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AOS(AhnLab Online Security)', 생산라인 보안 솔루션 '트러스라인'도 소개했다.
이에 따라 안랩은 해외 시장에서는 각국의 IT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현지 시장을 공략을 추진할 방침이다. 온라인 거래용 통합보안 서비스 AOS는 금융권에,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트러스와처는 보안 취약 기업에, 생산라인용 보안 솔루션인 트러스라인은 생산 기반 기업에 공급한다는 것이다. 개인용 보안 제품인 'V3 시큐어 클라우드'는 PC 사용자와 모바일 사용자를 동시에 공략한다.

안랩은 최근 미국 등지에서 해커들의 공격이 잇따르고 있고 각 업체 전산망이 해킹 공격에 무릎을 꿇는 등 사이버 보안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어 새로운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대표는 "미국 내 1위 사무용품 양판점인 오피스맥스에서 개인용 백신 'V3 시큐어 클라우드'를 판매하는 것을 비롯해 제품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온라인 금융 보안 솔루션 시큐어 포터블 브라우저 솔루션도 대형 은행에 공급하기 위해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대한 공략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제품 판매 위주의 전략에서 벗어나 기술 투자 개념의 진출을 시도한다는 전략이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악성코드가 생겨나는 중국에서 적극적인 대응을 펼치면서 현지 사용자 확보도 꾀한다는 것이다.

안랩 관계자는 "중국 발 악성코드나 해커들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적극적인 대응과 사용자 보호가 필요하다"며 "세계 최대 생산시설이 모여 있는 중국에서 기본적인 V3 제품과 함께 네트워크보안 장비 트러스가드, 생산 기반 시설용 보안 솔루션 트러스라인 등을 핵심 제품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본에서는 보안관제 서비스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지난해 말 출시한 'V3 모바일 2.0'에 이어 악성 애플리케이션 검증 솔루션 '안랩 모바일 스마트 디펜스', 기업용 모바일 단말 통합관리 솔루션 '안랩 모바일 센터', 스마트폰을 통한 거래 보안 제품 'V3 모바일 플러스' 등을 단계적으로 출시해 통합 보안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홍선 대표는 "지난해 수주 1000억원을 넘어섰으니 중기적으로 1조원 시대를 바라볼 때가 됐다고 본다"며 "1조 시대를 견인하는 것은 글로벌 사업인 만큼 안랩은 국내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의 꿈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