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태희가 CF 찍은 그 외제차 이렇게까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캠리 1위 정복 '김태희 효과?'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김태희를 앞세운 도요타 뉴캠리가 신차 효과를 톡톡히 봤다.
뉴캠리는 지난달 721대가 등록돼 수입차 부문 부동의 1위였던 BMW 520d를 누르고 베스트 셀링카에 선정됐다. 도요타가 수입차 부문 판매량 기준 1위를 차지한 것은 2010년 4월 캠리 이후 22개월만이다. 1월 판매분까지 합칠 경우 총 1154대를 기록, 1238대를 판매한 BMW 520d에 이어 단숨에 2위로 올랐다.

한국토요타는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워 뉴캠리에 대한 관심을 높인 점이 일단 주효했다는 평가를 내놨다. 도요타는 국내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우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캠리 인지도가 이미 구축된 상황에서 유명 탤런트인 김태희씨를 내세우면서 뉴캠리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태희가 광고하는 뉴캠리가 어떤 차냐'는 식으로 주목을 받았다는 얘기다.

1월 출시된 캠리 하이브리드 역시 2월까지 246대가 판매돼 하이브리드차의 대명사 프리우스의 288대에 근접했다.

한국토요타는 김태희 효과에 차성능이 더해지면서 뉴캠리 판매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광고모델을 보고 뉴캠리에 관심을 가진 고객들이 성능과 디자인 등 차를 꼼꼼히 살피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측면에서 볼 때 김태희 기용 효과는 만족스럽다는 게 내부 평가다. 한국토요타는 지난해 상반기 준중형세단인 코롤라를 출시했을 당시에도 배우 구혜선을 기용한 바 있다. 하지만 코롤라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인지도가 낮았기 때문인지 구혜선 발탁 효과는 그다지 없었다.

1~2월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한국토요타 내부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1~2월 판매가 신차 출시에 따른 일시적인 효과일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회사 관계자는 "판매를 지속적으로 늘릴 수 있는 방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한국토요타가 올해 6000대인 뉴캠리 판매목표를 7200대로 늘릴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지만, 회사 측은 목표 상향 조정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현재 하루 계약대수는 50대 정도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