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캠리 1위 정복 '김태희 효과?'
뉴캠리는 지난달 721대가 등록돼 수입차 부문 부동의 1위였던 BMW 520d를 누르고 베스트 셀링카에 선정됐다. 도요타가 수입차 부문 판매량 기준 1위를 차지한 것은 2010년 4월 캠리 이후 22개월만이다. 1월 판매분까지 합칠 경우 총 1154대를 기록, 1238대를 판매한 BMW 520d에 이어 단숨에 2위로 올랐다.
한국토요타는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워 뉴캠리에 대한 관심을 높인 점이 일단 주효했다는 평가를 내놨다. 도요타는 국내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우고 있다.
1월 출시된 캠리 하이브리드 역시 2월까지 246대가 판매돼 하이브리드차의 대명사 프리우스의 288대에 근접했다.
한국토요타는 김태희 효과에 차성능이 더해지면서 뉴캠리 판매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광고모델을 보고 뉴캠리에 관심을 가진 고객들이 성능과 디자인 등 차를 꼼꼼히 살피게 됐다"고 설명했다.
1~2월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한국토요타 내부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1~2월 판매가 신차 출시에 따른 일시적인 효과일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회사 관계자는 "판매를 지속적으로 늘릴 수 있는 방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한국토요타가 올해 6000대인 뉴캠리 판매목표를 7200대로 늘릴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지만, 회사 측은 목표 상향 조정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현재 하루 계약대수는 50대 정도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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