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첼시, 3번째는 부산· '아시아 프리미엄 허브'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신세계 첼시가 부산에 프리미엄 아울렛을 짓는다.

우리나라 제2의 도시이자 국제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부산에서 기존 관광인프라와 접목시켜 아시아의 패션 랜드마크로 키운다.
신세계첼시는 3일 부산 기장군 장안읍 좌동리 장안택지개발 예정지구에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기공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신세계첼시가 프리미엄 아울렛을 선보인 것은 여주와 파주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이날 기공식에는 허남식 부산시장, 제종모 부산시의회 의장, 오규석 기장군수, 잔칼로 필랄티가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 인터내셔널 개발 부사장, 최우열 신세계첼시 대표, 허인철 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 사장,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장안택지개발 예정지구 부지 15만8130㎡(약 4만8000평)에 약 160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약 4만3000㎡(약 1만3000평), 매장면적 3만1380㎡(약 9490평)의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아르마니, 코치 등 180여 개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며, 2013년 9월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1000만 인구가 밀집해 있는 부산, 울산, 대구 등을 주요 상권으로 확보하고 있어 건립 공사가 마무리되면 동남권의 패션 랜드마크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신세계 첼시는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개점하면 지역민을 위주로 약 1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연간 800만명 안팎의 관광객 유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부산울산고속도로 장안IC에서 승용차로 불과 5분 거리에 자리잡고 있어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부산시청에서는 약 30km(차량으로 40분 가량 소요), 해운대에서는 약 23km(차량으로 25분 가량 소요) 떨어져 있어 핵심 상권인 부산과의 접근성이 높다.

또한 울산에서는 약 45km, 대구에서는 약 90km 거리에 있다.

신세계첼시는 부산시에 연간 236만명의 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점을 감안해 기존 여주, 파주점과는 차별화된 매장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여주ㆍ파주의 프리미엄 아울렛이 각각 미국의 옛 시골과 도심을 연상케 한다면, 부산점은 이탈리아 투스카니 지방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져 한층 고풍스러운 외관이 돋보일 예정이다.

허남식 부산광역시장은 "프리미엄 아울렛 건립이 장안택지개발 예정지구는 물론 부산시 전체에 활력을 불어 넣는 등 새로운 성장의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우열 신세계첼시 대표는 "기존 문화ㆍ관광 인프라와 연계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니즈를 충분히 고려해 쇼핑에서 문화ㆍ관광까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