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꼼수' 정봉주 수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BBK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의 연루 의혹을 제기했다 징역 1년 실형이 확정된 정봉주(51) 전 민주통합당 의원이 구치소에 수감됐다.

26일 오후 1시 10분께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청사에 출석한 정 전 의원은 형 집행 절차에 따라 서울구치소로 향했다.
이날 검은 정장에 코트 차림으로 청사에 출석한 정 전 의원은 “판도라의 상자가 열렸다. 진실을 밝히는 싸움은 이제 시작”이라며 “내 입을 막고 진실을 가두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은 우리가 주장했던 진실이 이길 것”이라고 말했다.

검찰은 앞서 대법원 판결이 확정된 당일인 22일 오후 5시까지 1차, 정 전 의원이 불응하자 재차 다음날인 23일 오전 10시까지 입감을 위한 출석을 통보했다.

그러나 정 전 의원은 두차례 모두 불응한 후 입원중인 모친 병문안 등 신변정리 등을 이유로 26일 오후 1시까지 자진출두하겠다고 밝혔다. 검찰은 소재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전제 조건으로 정 전 의원의 요청을 받아들여 자진출두 예고대로 3차 출석 통보했다.
정 전 의원은 또 대법원의 판결에 승복할 수 없다며 민주통합당 등 야권에서 법의 문제점을 밝혀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정 전 의원은 정동영, 박영선 민주통합당 의원, 노회찬 통합진보당 대변인 등 정치권 인사 등과 동행했다.

앞서 대법원은 22일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가 BBK주가조작 사건 등에 연루됐다는 내용의 허위사실 유포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로 기소된 정 전 의원의 상고를 기각해 징역 1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이 판결로 정 전 의원은 향후 10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돼 정치활동이 사실상 가로막혔다.

한편, BBK 실소유주가 이명박 대통령이라고 주장하다 주가조작 및 회삿돈 횡령 혐의로 교도소에 들어간 김경준씨가 기획입국설 관련 '가짜편지'작성자를 고소했다. 검찰이 이미 수사에 착수함에 따라 BBK의혹의 실체가 새롭게 드러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준영 기자 foxfu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