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중국에 101번째 희망 심는다..희망소학교 착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5년까지 중국 전역서 희망소학교 100개 추가 설립 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이 중국에 101번째의 희망을 심는다.

삼성은 15일 중국 안후이(安徽)성 진자이(金寨)현 따깡(大崗)중심소학교에서 '101번째 삼성 희망소학교' 착공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중국청소년 발전기금회 투멍(?猛)비서장과 안후이성 공청단(共靑團)의 리홍(李紅)서기, 삼성전자중국전자총괄 김영하 전무와 따깡중심소학교 학생 300여명이 참석했다.

'희망소학교 프로젝트'는 삼성이 오래된 중국의 소학교 건물을 새롭게 지어주는 대표적인 중국 내 사회공헌활동으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중국 28개성(省)에서 100개의 희망소학교를 설립했다.
삼성, 중국에 101번째 희망 심는다..희망소학교 착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2008년 쓰촨(四川) 대지진 발생 후에는 3000만 위안을 투입해 완벽한 내진설계를 갖춘 10곳의 '삼성박애(博愛)학교'도 설립했다.

이번 101번째 희망소학교에는 노트북, 갤럭시탭, 카메라, TV 등 최신 IT 제품으로 구성된 '멀티미디어실'도 설치된다.
김영하 전무는 "새로운 학교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매진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101번째 삼성 희망학교' 착공 기념식에 앞서 북경, 상해 등에 근무하고 있는 10명의 중국삼성 임직원들이 따깡중심소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영어와 IT기기 사용법 등을 교육하는 재능기부 활동도 함께 펼쳤다.

이 날 중국삼성은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와 2015년까지 중국 내에 100개의 희망소학교를 추가 건립하는 협약도 체결해 향후 더 많은 어려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빛을 선사해 나갈 예정이다.

강호문 중국삼성 강호문 부회장은 "중국 사업 20주년을 맞는 내년에는 더욱 많은 중국 국민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 것을 돕기 위해 한층 더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