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T.O.P는 'The Original Passion for coffee'의 약자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커피음료를 선사하겠다는 동서식품의 열정을 담고 있다.
맥심 T.O.P의 가장 큰 성공 비결은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고품격 커피음료를 탄생시켰다는데 있다. 동서식품은 기존의 드립 방식이 아닌 자체 개발한 가압 추출 기법으로 공기를 압축해 짧은 순간에 에스프레소를 추출해냈다. 또 콜롬비아, 케냐, 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했다.
차별화된 광고캠페인도 제품 인지도 상승에 큰 역할을 했다. 대한민국 광고계에 키스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맥심 T.O.P 광고는 지금까지도 드라마, 광고 등에 단골 메뉴로 패러디 될 만큼 화제가 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꼭 봐야할 주요뉴스
판사 출신 변호사 "민희진이 배임죄? 오히려 방시...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