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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경없이 보는 3D 옥외광고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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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로버, 아디다스 신발 입체 광고 제작

안경없이 보는 3D 옥외광고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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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3D 전문기업인 레드로버 (대표 하회진, www.redrover.co.kr)가 무안경 방식의 3D 입체 옥외광고를 제작해 일반인에 공개했다.

일부 영화관 등 제한된 공간에서 무안경 방식의 3D 입체 영상이 제공된 사례는 일부 있으나, 옥외에서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한 본격적인 입체 광고가 실시되는 것은 세계적으로 처음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레드로버는 2일 광고업체인 캐러트코리아와 함께 아디다스코리아가 새로 출시하는 기능성 스니커즈(제품명 MEGA)의 전국 출시와 관련해 3D 옥외광고를 3월 1일부터 한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서울 강남역과 신촌, 영등포 등 8개 주요 지역과 대전과 광주 등 주요 6개 도시의 주요 지역 버스 정류장에서 볼 수 있다.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버스를 기다리면서 21인치 무안경 3D 입체 모니터에서 나오는 아디다스코리아의 신제품을 감상하게 된다. 세계 첫 옥외광고는 레드로버의 3D 모니터와 3D 입체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등 레드로버가 보유한 무안경 3D 입체 광고 솔루션이 이용됐다.
레드로버 김진호 부사장은 “버스를 기다리는 승객들이 3D 입체 영상이라는 새로운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침체된 옥외광고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국내 옥외광고 시장은 2000년대 들어 주춤했다가 영화관 광고가 약진하면서 지난해 7000억원대에 달한 것으로 추산된다.

김 부사장은 “이번 아디다스 3D 입체 옥외광고를 시작으로 이 부문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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