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BC '반짝 반짝 빛나는' 출생 비밀 밝혀지면 인기 상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BC '반짝 반짝 빛나는' 출생 비밀 밝혀지면 인기 상승?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김현주 김석훈 이유리 등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MBC '반짝 반짝 빛나는'이 기대만큼의 성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지난 12일 첫 방송된 '반짝 반짝 빛나는'은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의 조사결과 9.6%(전국)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이후 2회 8.9%, 3회 10.3%, 4회 9.9%를 기록하며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반짝 반짝 빛나는'이 아직까지 탄력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뭘까. 이에 대해 한 방송 관계자는 편성시간이 애매하다고 지적한다.

편성 때문에 시청률 '답보'상태?

당초 오후 9시에 방송되던 주말 '뉴스데스크'의 시간대 이동으로 인해 '반짝 반짝 빛나는'은 오후 8시 40분부터 방영된다. 이 시간은 KBS '사랑을 믿어요'가 한창 방영되고 있을 때고, SBS '웃어요 엄마'가 시작될 때다.
'사랑을 믿어요'는 20%대 중반의 시청률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웃어요 엄마'도 시청률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반짝 반짝 빛나는'이 자리매김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한 방송 관계자는 "드라마나 예능의 경쟁이 치열하다보니까 편성에서 시간을 늘리거나, 조정하면서 시청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반짝 반짝 빛나는'은 '사랑을 믿어요''웃어요 엄마'의 인기 상승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시청률이 오르지 못하고 있다. MBC 주말 드라마가 방송시간에서는 불리한 면이 있지만, 드라마가 초반이고 대본이 탄탄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MBC '반짝 반짝 빛나는' 출생 비밀 밝혀지면 인기 상승? 원본보기 아이콘

출생 비밀 밝혀지면 '반짝 반짝' 인기 상승?

드라마에서 흔한 소재로 다뤄지는 것이 출생의 비밀이다. '반짝 반짝 빛나는'에서도 출생의 비밀에 관한 내용은 나온다.

극중 한정원(김현주)은 출판사 지혜의 숲의 딸로 태어나서 부족함 없이 자랐다. 그와 반면에 황금란(이유리)은 고시 식당을 운영하는 가난한 집에서 자랐다.

최근 방송에서 황금란의 혈액형이 그의 부모 황남봉(길용우) 이권양(고두심) 사이에서는 나올 수 없는 혈액형임이 밝혀진다. 이에 황금란은 진실이 무엇인지를 밝히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정원 황금란은 태어난 연도와 날짜가 같다'(1회), '황금란은 그의 부모 사이에서는 나올 수 없는 혈액형이다'(3회), '한지웅은 황금란이 태어난 늘봄 산부인과에서 한정원이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렸다'(4회) 등의 내용이 방영되면서 한정원과 황금란은 산부인과에서 아이가 바뀌었다는 사실을 간접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MBC 제작진은 "'반짝 반짝 빛나는'은 아이가 바뀌었다는 내용이 밝혀지고, 29년동안 살았던 환경이 바뀌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부자집이었던 한정원이 가난한 고시식당의 아이가 되고, 고시식당의 황금란이 출판사 사장이 딸이 되면서 이들이 어떻게 현실과 맞서 싸우는지를 확인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다. 고시 패스하고 여자친구를 버린 윤승재(정태우), 한정원-송승준(김석훈)의 관계도 어떻게 변화하는지 눈여겨보면 재미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MBC '반짝 반짝 빛나는' 출생 비밀 밝혀지면 인기 상승?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tarophi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