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해 첫날 "춥지만 해맞이 날씨 좋아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해 첫날 "춥지만 해맞이 날씨 좋아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새해 첫날, 날씨가 대체로 맑아 해맞이 감상하는 데 지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서울이 영하 11도로 떨어지는 등 동장군이 기승을 부림에 따라 첫 일출을 감상하려면 따듯하게 옷을 입고 나서야겠다.

신묘년 새해 첫날은 서울 등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돼 큰 지장은 없지만 전라와 경상도는 구름이 많이 끼고 흐리겠으며 제주 지방에는 눈 또는 비가 오겠다고 기상청은 30일 예보했다.
기상청이 발표한 내년 1월 1일의 주요 지역 일출 시각에 따르면 신묘년 새해의 첫 일출은 독도에서 오전 7시 26분에 시작된다. 뭍에서는 이보다 5분 늦은 7시 31분, 울산 간절곶과 방어진에서 해돋이의 장관을 즐길 수 있다.

부산 해운대는 7시 32분, 제주도 성산 일출봉 7시 36분, 강릉 정동진 7시 39분, 양양 낙산 7시 42분, 서울 남산에선 오전 7시 47분에 해돋이를 볼 수 있다. 인천 팔미도 7시 48분에 새해 첫 태양이 떠오른다.

다만 기상청은 이날 아침기온이 서울과 춘천 영하 11도, 인천 영하 9도, 울산 영하 6도, 강릉 영하 3도, 부산 영하 5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적으로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고 전했다.
12월 31일 해넘이는 소흑산도(가거도)에서 오후 5시 40분쯤 가장 늦게 볼 수 있다.

또 마지막 일몰 시각은 인천 월미도 오후 5시 25분, 태안 만리포 5시 29분, 변산반도 5시 31분 등이다.

이날은 서해상에 만들어진 눈구름의 영향으로 충청과 호남지방에 눈이 내릴 것이란 예보가 있어, 아쉽게도 이 지역에서 해넘이를 감상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중부 내륙 지방은 대체로 날씨가 맑아 해넘이를 보겠지만 동해안 지방은 구름들 사이로 살짝 비친 올해의 마지막 해를 볼 수 있겠다.

한편 기상청은 전국 해넘이·해맞이 명소의 상세한 날씨를 기상청 홈페이지(www.kma.go.kr)에서 제공한다.

해돋이(114곳), 해넘이(24곳)로 유명한 장소의 동네·초단기·주간 예보, 생활기상지수(체감온도, 동파가능지수), 일출ㆍ일몰시각 등 정보를 홈페이지 `해넘이/해돋이 기상지원(http://www.kma.go.kr/weather/special/sunrise_list.j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