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8년 10월부터 개발에 착수, 2년2개월 만에 개발을 끝낸 삼성생명의 차세대 시스템은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 보험설계사(FC)가 자신의 노트북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의 컴퓨터, 휴대폰에서도 접속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영업환경을 구현했다고 삼성생명측은 설명했다.
이밖에 콜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플라자 등 다양한 고객 응대부서에서 접수된 요구사항을 실시간으로 FC에게 전달, 한 차원 높은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이와 함께 고객이 받을 수 있는 대출 유형 또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대출이자가 낮은 상품부터 순서대로 제시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차세대 시스템으로 선진 수준의 고객 및 상품관리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게 됐다"면서"통합된 고객정보관리는 직원들의 업무처리속도를 높여 즉각적인 응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조영신 기자 asc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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