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청 앞 성탄 트리 세워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 오후 4시30분 성탄의 의미 세기며 어려운 이웃 돕기 행사도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1일 오후 4시30분 구청 본관 앞에서 주민,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갖는다.

2011년 성탄절을 맞아 구청 본관 입구에는 크리스마스 상징인 대형 트리(4m)가 세워지고 주변 나무와 화단과 함께 아름다운 장식들로 꾸며진다.
종로구 교구협의회(회장 권종호)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다가오는 신년과 크리스마스를 환하게 비춰줄 트리 점등과 함께 성탄메시지, 축복기도, 합창 등 아름다운 선율이 이어질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12월 18일부터 2011년 1월 13일까지 운영하며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30분까지 점등해 놓는다.
종로구청앞 성탄트리

종로구청앞 성탄트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이번 점등식에는 외롭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과 성품 전달식도 있어 성탄의 의미를 되새기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를 통해 종로구 교구협의회의 성금 200만원과 새문안교회(이수영 담임목사)가 기탁한 쌀(10kg) 500포가 독거노인세대에 전달된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구청 본관 앞 대형 트리 외에도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연말을 따뜻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청사 내·외 곳곳을 아름다운 조명으로 장식했다.
구청 정문 기둥과 주변 화단은 은하수 전구로 장식해 별들이 깔린 듯 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종합민원실 입구와 주차타워 주변 등도 조명으로 장식해 보는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구민들이 자주 찾는 종합민원실 내부에는 2m 내외 구상나무 3그루에 곰인형, 유리볼 등 트리장식으로 평화로운 산타마을을 조성해 방문객이 설치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아름답게 빛나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주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사랑과 희망의 빛이 되길 바란다”며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되고 쓸쓸한 이웃을 돌아보고 더불어 함께 하는 계절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의 곳곳을 세심하게 살피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