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TX, 대구에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 개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창원, 부산, 구미, 대구 등 총 다섯 곳에서 다문화가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STX그룹의 다섯 번째 다문화어린이도서관이 대구광역시에 문을 열었다.

STX는 9일 이희범 STX에너지·중공업 회장, 홍경진 STX조선해양 대표이사, 추성엽 ㈜STX 사장 등 그룹 임직원과 김범일 대구시장, 임병헌 대구 남구청장 등 주요 외빈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TX와 함께하는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 대구점'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구시 남구 봉덕동에 위치한 '모두' 대구점은 200㎡(60평) 규모로 STX가 해외 법인 및 지사를 통해 구입 기증한 아동도서 1000여 권을 비롯, 러시아어, 중국어, 아랍어 등 10개국 7000여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세계 전통악기 및 음악자료, 만화영화, 동요 등 100종 이상의 동영상을 소장하고 있어 일반 도서관에서는 볼 수 없는 희귀 자료를 이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STX는 올 한 해에만 전국 세 곳에 차례로 다문화어린이도서관의 문을 열었다. 다양한 문화가 모두 모인다는 뜻의 '모두'는 현재 서울, 창원, 부산, 구미, 대구 등 총 다섯 곳에서 다양한 국가의 문화가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번에 개관한 '모두' 대구점은 매주 다문화가정 여성 인형극단, 어린이 공연단 창단, 한국어 및 엄마 나라 언어 교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다문화도서 열람뿐 아니라 일반 가정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려 세계 문화 체험을 하는 공간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현재 대구에는 외국인근로자와 국제결혼 이주자 등 약 2만5000여 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어 다문화가정을 위한 공간이 부족했던 만큼, STX는 이번 도서관 건립이 지역사회 내 공존하는 다문화가 소통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개관식 행사에 참석한 이희범 STX에너지·중공업 회장은 "2008년부터 전국 곳곳에 문을 연 STX다문화어린이도서관은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며 다문화가정은 물론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리는 통합의 장(場)으로 활용되고 있다"면서 "STX는 내년에도 국내를 넘어 해외 각지로 사회공헌영역을 확대하며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TX는 한국, 중국, 유럽과 아프리카 등 비즈니스 거점을 중심으로 다문화가정 지원, 중국 대학생 장학금 지원, 조선소 인근 발트해역 보호 등 지역 특성에 맞는 글로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아프리카 가나에서 농촌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이동어린이도서관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글로벌 인재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윤미 기자 bongbo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