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2월 올해 입주물량 최대.. 총 2만2468가구 집들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문소정 기자]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전세수요의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졌다. 수도권 인기 학군 지역은 만성적으로 전세 물량이 부족한데다 최근 전세난으로 전셋값도 큰 폭으로 올라 물건 구하기가 더욱 어려운 실정이다.

하지만 12월에 올 들어 월간 최대 물량의 아파트가 수도권에 입주할 예정으로 서민들의 걱정을 덜 것으로 예상된다.
30일 부동산정보업체 내집마련정보사(www.yesapt.com)에 따르면 연말인 12월 수도권 입주 물량은 총 2만2468가구로 올해 중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서울에서는 1230가구, 경기에서는 가장 많은 1만4629가구, 인천에서는 6609가구가 집들이를 한다.

양지영 내집마련정보사 팀장은 "내년에는 분양가상한제 및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등으로 민간 건설사들이 분양 물량을 크게 줄인 탓에 입주 물량이 급감할 예정이다"며 "이에 따라 내년에는 전세대란이 우려되기 때문에 이사를 준비 중인 수요자라면 입주물량이 풍부한 12월에 이사를 고려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12월 올해 입주물량 최대.. 총 2만2468가구 집들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 서울 : 은평뉴타운 등 1230가구

은평구 진관동 은평뉴타운3지구A공구 1블록에서 334가구가 내달 입주한다. 공급면적은 106~207㎡로 다양하다. 단지 북쪽으로 창릉천이 흐르고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일부층은 조망이 가능하다. 지하철3호선 구파발역을 이용하려면 버스로 5분 정도 소요된다. 내년 3월에 개교 예정인 효자초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접해 있다. 다만 대형 편의시설을 이용하려면 인근 불광동, 응암동 일대를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동작구 사당동에 '이수자이' 주상복합 아파트 140가구도 12월에 집들이를 한다. 공급면적은 155~209㎡로 구성된다. 지하 1층~지상 4층까지는 부대 복리시설과 상업시설, 5층은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등 'Xian센터'로 꾸며져 있다. 지하철4·7호선 이수역 출구와 이수자이 단지 내 지하 2층이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다. 태평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서울성모병원, 고속버스터미널, 남부터미널, 센트럴시티, 대법원, 방배경찰서, 예술의전당 등 '강남급'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 경기 : 광명역세권휴먼시아 등 1만4629가구

고양시 덕이지구 A1, A5블록에서는 '덕이아이파크' 1556가구가 입주한다. 111~210㎡형까지 주택 크기도 다양하게 구성됐다. 경의선 복선전철 탄현역이 단지 바로 앞을 통과한다. 경의선 모든 구간이 개통되는 2012년쯤에는 서울 용산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게 된다. 1블록과 5블록 사이 중앙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간과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연습장,G/X룸 등 입주자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광명시에서는 광명역세권지구Ab-2블록 '광명역세권휴먼시아'가 집들이를 한다. 공급면적은 99~113㎡로 730가구로 구성된다. 안양시와 광명시의 경계 지역에 위치한 '관문 도시'로 수도권 서남부의 새로운 주거 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경부고속철도 광명역 등이 인접해 있다. 향후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가 개통(2013년)되면 강남 접근성도 우수해진다. KTX역사도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홈에버·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려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다는 불편함이 있다.

◆ 인천 : 청라 서해그랑블 등 6609가구

인천시 남동구 고잔동에서는 '인천에코메트로2차' 3416가구의 대단지가 입주 예정이다. 공급면적은 114~250㎡까지 다양하다. 바다를 끼고 있어 바다 조망권을 확보했고 단지 내 해안가를 따라 2km의 조깅코스가 만들어진다. 제3경인고속도로가 단지와 가깝다. 특히 2011년 말 오이도에서 송도로 이어지는 수인선이 완공되며 2013년과 2025년 이후에는 각각 송도에서 동인천까지, 한대 앞에서 수원까지 연결된다. 남동공단 배후에 있어 주변에 공장이 많다는 단점이 있다.

서구 경서동 청라지구 A22블록에서 '서해그랑블'이 입주한다. 336가구가 공급면적 86,88㎡로 소형으로만 나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상업용지와 가까워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 경인고속도로(청라I·C)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2010년 인천공항고속철도 청라역이 들어선다. 주변에 골프연습장·테마파크·병원·공원이 있다.



문소정 기자 moon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