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업 연말 봉사]동부, 국내 장학사업 넘어 해외동포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부화재 푸르미 봉사단원들이 독거노인이 사는 집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동부화재 푸르미 봉사단원들이 독거노인이 사는 집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동부그룹은 동부문화재단을 중심으로 하는 장학사업, 교육기관 지원사업과 각 계열사의 지역사회 공헌 및 자연환경 보호운동 등을 통해 나눔의 미덕을 실천하고 있다.

동부하이텍은 사내 봉사단체를 중심으로 생활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사랑의 쌀 모으기, 사랑의 김장 나누기, 거주 환경 개선, 주말 무료 급식, 지역 하천 정화활동, 의류 모으기, 헌혈 행사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충북 음성 꽃동네와 향애원 등을 방문해 몸이 불편한 이웃들을 돕고, 시설물 보수작업과 주변 경관을 가꾸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매년 정기적으로 해외동포학교에 장학금과 학용품등을 지원하고 있다.
동부제철 인천공장은 지난 6월 25일 한강유역환경청과 '1사1하천 가꾸기 운동' 협약식을 체결했다. 지속적인 자연정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녹색화를 가속화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또한 지난 2005년 독거노인 집짓기 사업 이후 농촌 집짓기 사업에 매년 참여하며 공사에 필요한 지붕재 전량을 지원하고 있다. 인근 초등학교의 기초교육환경 개선과 '주니어 공학 기술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산만공장의 '해안정화 운동'과 인천공장의 '1사 1산'활동, 지역환경단체 후원활동 등을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동부한농은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을 방문해 논밭 폐비닐 수거작업 및 비닐하우스 시설보수, 마을회관 및 주변 환경 미화, 독거노인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사내 동호회 활동을 통해 매월 결식아동을 돕는 '배고픈 아이에게 따뜻한 밥을' 캠페인을 벌여 후원금도 전달하고 있다.

또한 동부건설은 '사랑의 쌀 나누기 운동'과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나눔경영에 동참하고 있으며, 동부익스프레스는 노숙자 지원단체에 성금과 식기소독기, 쌀 등의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밖에 동부화재는 전국 7개 지역의 상시 봉사활동단체를 통해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대상 안전점검 등의 자율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부프로미농구단은 2009-2010 프로농구 시즌 동안 3점 슛을 성공할 때 마다 모은 적립금을 농가에 전달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