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U+, 100Mbps급 개방형 와이파이 서비스로 공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상철 LG U+ 대표

이상철 LG U+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 LG유플러스 가 대규모 개방형 와이파이(WIFI)망을 구축하고 경쟁사에 대한 공세에 나선다.

LG U+는 특히 자사 유선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에게 와이파이 서비스를 무상 개방하고 제휴사와 공동구축한 와이파이존 서비스도 제휴사 고객에 무료로 제공한다는 방침이어서 주목된다.
LG U+(대표 이상철)는 29일 서울 LG광화문 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통합 무선인터넷 네트워크인 ‘U+ Zone(유플러스존)’을 공개했다.

유플러스존은 전국 LG U+의 인터넷전화 가입자가 보유한 100만개 이상의 가정 및 소호용 AP(엑세스포인트)와 1만 6000여개의 와이파이존을 통합한 세계 최대규모 개방형 무선인터넷 네트워크다.

LGU+는 유플러스존이 그 동안의 네트워크 열세를 만회하고 경쟁사를 압도하는 국내 최대, 최고 속도의 무선망으로, 이를 통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기존 3G망과는 차별되는 100Mbps급 고품질 무선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KT는 전국 주요 거점지역에 설치한 3만여개의 와이파이존을, SK텔레콤은 이동통신망의 비교우위에 기반한 무제한 데이터서비스를 앞세웠으며 LG U+는 인터넷전화 가입자의 AP와 거점지역 와이파이존을 결합한 모델을 차별화 포인트로 제시한 것이다.

LG U+는 자사 100Mbps급 초고속 인터넷을 통해 전국 모든 와이파이망을 연결하는 만큼 경쟁사에비해 비해 최대 20배까지 속도가 빠르다고 주장했다. 또 와이파이AP를 올해 100만개에서 내년 180만개, 2012년에는 250만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금융사와 대형 유통업체, 영화관 등 거점을 중심으로 한 와이파이존 역시 연내 1만 6000개소를 구축하고 내년에는 5만개, 2012년까지는 8만개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LG U+의 특히 자사 유선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들에게 이동통신사와 무관하게 유플러스존을 무상 개방하기했다. 내년 3월부터는 타사고객 대상 유료서비스도 제공한다. 제휴사와 공동구축한 와이파이존은 제휴사 고객에 무료로 제공한다.

또 가입한 이통사와 무관하게 스마트폰에서 자사 인터넷전화를 사용하는 'U+070 모바일' 서비스를 유플러스존과 결합한 상품을 내놓고 가입자 확대에 나선다. 나아가 유플러스존을 기반으로 다양한 광고나 프로모션, 고객 맞춤형 제휴모델 등 응용서비스를 개발하고 2012년까지 서비스 이용자를 1200만명까지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상철 LG U+ 부회장은 “5000만 국민이 통신사나 스마트폰 종류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디지털기기를 유선망 수준의 고품질 서비스와 부담없는 요금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유플러스존은 기존 와이파이망의 약점인 커버리지, 품질, 속도, 보안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창조적으로 재구성한 새로운 네트워크"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조성훈 기자 sear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