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0연비왕]"내년엔 꼭 연비왕 자리를 차지할 겁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 "올해는 꼭 전체 1등을 해서 연비왕을 차지하려고 했는데 아쉽습니다."

27일 경기도 하남 중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2010 아시아경제 연비왕대회' 에서 1600cc~2000cc 부문 제2조에서 1위를 차지한 조인기·이덕현씨 팀. 2년 연속 대회에 참여한 사이좋은 모자다.
조인기씨와 이덕현씨 팀은 2005년식 SM5로 북충주IC까지 왕복 169km 구간을 운전하는 데 11.1km/ℓ의 연료를 사용, 연비향상률 140.97%를 기록하며 조 우승을 거머쥐었다.

하지만 아쉬움은 남는다. "작년에는 연비향상률 178%로 조 우승을 했었고 전체 등수로는 2등을 했었거든요. 올해는 반드시 연비왕을 하고 싶었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운전을 맡은 이덕현씨는 이번 대회의 어려웠던 점으로 날씨를 꼽았다. "작년에는 날씨가 좋았는데 올해는 눈이 내려서 동서울 톨게이트를 빠져나가자마자 길이 많이 막혔습니다. 연비를 조절하는 데 애를 먹었어요."
올해 스물다섯살로 어머니 조인기씨가 '참가자 중 가장 나이가 어린 운전자일 것'이라고 말한 이덕현씨는 연비 향상에 있어서 전문가의 모습을 보여줬다. "자동변속기 차량으로 참가했는데요, 엔진 브레이크를 필요할 때 잘 쓰면 연비를 높일 수 있어요. 급변속을 삼가는 것도 중요한 팁이죠." 이들은 '내년엔 꼭 연비왕의 자리에 오르겠다'며 밝게 웃었다.



김수진 기자 sj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