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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중량물 선박 '한진 파이오니어'호 진수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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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은 지난 24일 전남 신안중공업 조선소에서 중량물 전용선박인 '한진 파이오니어'호에 대한 진수 행사를 개최했다.

한진은 지난 24일 전남 신안중공업 조선소에서 중량물 전용선박인 '한진 파이오니어'호에 대한 진수 행사를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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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한진이 중량물 운송에 대한 사업확대 전략을 구사하며 신성장동력 강화에 나섰다.

한진은 지난 24일 전남 신안중공업 조선소에서 신영환 한진 상무를 비롯해 정희태 신안중공업 부사장, 마진섭 한국선급 목포지부장 등 행사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량물 전용선박인 '한진 파이오니어(HANJIN PIONEER)'호에 대한 진수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올해 1월 선박 건조에 본격 착수한 지 11개월 만이다.
'물류산업의 개척자'라는 의미를 부여, '한진 파이오니어'호로 명명된 이 선박은 신안 중공업과 한진SM의 전문기술을 지원받아 건조한 한진의 첫 번째 중량물 전용 선박이다.

플랜트, 건설기자재, 기계품 등 중량물 운반선인 '한진 파이오니어' 호는 길이 146m, 폭 34m, 항속 12노트의 자체항행능력을 갖춘 1만2300DWT(재화톤수총량)급 자항선이다. 이 선박은 시운전, 명명식 등을 거쳐 내년 1월 한진 측에 최종 인도 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최근 조선?중공업 분야의 경기호조로 중량물 운송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한진은 이번 중량물 전용선박 도입을 통해 안정된 운송능력을 확보함으로써 종합물류 선도기업으로서의 경쟁우위를 더욱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은 '한진 파이오니어'호를 중량물 운송수요가 상대적으로 많은 울산항과 마산항에 우선적으로 투입하고, 향후 한·중·일을 잇는 동북아 역내는 물론 중동?유럽?북미 지역으로 가는 담수설비 등 플랜트 운송사업에 본격 운용할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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